중국소식/중국 일반 정보

中 A급 누드 '스시녀'의 몸값은 시급 90만원

박영복(지호) 2009. 8. 3. 06:10

中 A급 누드 '스시녀'의 몸값은 시급 90만원
 
 ▲
▲ 중국에서 일명 '스시녀'로 활동하고 있는 러시아 모델 출신 카추샤
 
중국에서 '누드 스시(네이키드 스시)'에 종사하는 A급 스시녀의 몸값은 시간당 90만원(5천위안, 1위안=190원)이다.

30일, 중국 반(半)관영 통신 중국신문사의 보도에 따르면 여성의 알몸에 초밥을 올려놓고 먹는 '누드 스시'는 최근 중국에서도 미식의 고향으로 잘 알려진 장쑤(江苏)성 양저우(扬州)에서 많은 고급 식당들이 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전략으로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양저우시의 한 레스토랑에서 '누드 스시녀'로 활동하고 있는 러시아 유명 모델 출신 카추샤(18)의 인기는 대단하다. 파란눈과 금발, 하얀 피부를 가진 그녀는 스시녀로 등장할 때면 비키니만 입는다.

레스토랑 중앙 무대에 자리잡은 그녀는 몸에 생선회와 과일 등의 음식물을 올려놓고 일종의 '쇼'를 선보인다. 레스토랑을 찾은 고객들은 그녀와 함께 기념촬영도 할 수 있으며, 몸에 올려진 여러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누드 스시'를 선보인 이 레스토랑은 이후 남성 고객들이 눈에 띄게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하지만 지역민들은 "사람이 먹는 음식까지 성을 상품화했다"며 '누드 스시'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이에 대해 양저우시 위생국, 공상국 등 유관기관에서는 '누드 스시'는 업체 마케팅의 일환임으로 법에 저촉되지 않는 이상 단속을 하지 않는 방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