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4

수요힐링메세지 - 스트레스 원인

수요힐링메세지 - 스트레스 원인 스트레스 99%는 내가 옳다는 생각에서 옵니다. 하얀 도화지가 돼라. 이런 말씀 많이 듣잖아요. 그래서 바탕이 하얗다면 이런저런 자신의 색깔을 마음껏 펄칠 수 있겠다 그런 의미에서 말을 많이하는데, 검은 도화지가 될 수는 없는 걸까요? 한번 상상해 보세요. 밤하늘의 별을 생각할 때 그 바탕인 어둠이 없다면 별은 빛날 수도 없을 것이고, 어둠과 빛은 어쩌면 한 몸이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다르다고 해서 그것을 불편함으로 받아들이면 그 불편함은 우리들의 배려심으로 포용하고 같이 어울릴 수 있겠지만, 그것을 만약 위험하다라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분명이 다른 의미로 받아들이게 될 거고, 같이 좋게 어우러지는 하나의 개인과 사회, 국가가 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는 ..

카테고리 없음 2024.11.21

[지금 과 여기]

[지금 과 여기] 합천 해인사 기둥에 연이어 걸어놓은 글판에 이런 좋은 글이 있다. “원각도량하처 (圓覺度量何處)”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 “깨달음의 도량 즉 행복한 세상은 어디인가?” 라는 뜻이다. 그 질문에 대한 답은 맞은 편 기둥에 새겨져 있다. “현금생사즉시 (現今生死卽時)” “당신의 생사가 있고 당신이 발 딛고 있는 지금 이곳이다.” "지금 살고있는 이 순간, 이곳에 충실하라." 는 뜻이다. 삶의 모든 순간은, 첫 순간이면서 마지막 순간이고 유일한 순간이다. 지금 이 순간은 영원할 수도 있지만,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순간이다. 평생 일만 하고 사는 바보들이 놓치고 사는 것이 지금(now, present)이다. 매 순간을 생애의 마지막인 것처럼 살아라. 과거에 연연하지 말고, 내일 일을 오늘 걱..

카테고리 없음 2024.11.21

신사(紳士)는 '우산(雨傘)과 유머' (Humor)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신사(紳士)는 '우산(雨傘)과 유머' (Humor)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여유(餘裕)와 넉넉함"신사(紳士)는 '우산(雨傘)과 유머' (Humor)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영국(英國) 속담(俗談)이 있습니다.우산(雨傘)은 비가 하도 자주 와서 꼭 가지고 다니라는 말이고,유머는 인간관계(人間關係)를 부드럽게 하는 기름과도 같은 역할(役割)을 한다는 말입니다. 실제(實際)로 유머 한 마디가 상황(狀況)을 바꾸어 놓은 경우(境遇)가 많이 있습니다.미국(美國) 정치인(政治人)들의 유머도 유명(有名)합니다. 링컨이 상원의원(上院議員) 선거(選擧)에 입후보(立候補)했을 때 경쟁자(競爭者)였던더글러스 후보(候補)가 합동(合同) 연설(演說) 회장(會場)에서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링컨은 자신이 경영(經營) 하던 상점(..

카테고리 없음 2024.11.21

발길 닿는 대로 그냥 가는 겁니다

발길 닿는 대로 그냥 가는 겁니다  그냥..가 버리면 그만 인 것이우리 삶이고 세월입니다. 한 발자국 걷고 걸어온 그 발자국짊어지고 가지 않듯 우리 삶도 내딛고 나면 뒷발자국가져오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냥 그냥 살아갈 뿐..짊어지고 가지는말았으면 하고 말입니다. 다 짊어지고그 복잡한 짐을 어찌 하겠습니까. 그냥 놓고 가는 것이백번 천번 편한 일입니다. 밀물이 들어오고다시 밀려 나가고 나면자취는 없어질 것입니다. 그냥 내버려 두세요애써 잡으려 하지 마세요. 없어져도지금 가고 있는 순간의 발자국은여전히 그대로일 겁니다. 앞으로 새겨질 발자국, 삶의 자취도마음 쓰지 말고 가세요. 발길 닿는 대로 그냥 가는 겁니다우린 지금 이 순간그냥 걷기만 하면 됩니다. 初冬周末市内公园闲逛

카테고리 없음 202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