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식/중국 무역,투자

중국 부동산 투자 요령중 참고사항

박영복(지호) 2009. 3. 24. 08:12

부동산 투자는 이렇게  
 
부동산 투자 이렇게하면 확실하다.
 
지금 중국에는 많은 한국 분들이 부동산 투기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은 절차가 복잡한 관계로 많은 분이 사기를 당하고 후회를 하고있습니다.
절대 한국식 묻지마 투자는 금물입니다.
외국인으로서 부동산 투자를 안전하게 하는 방법을 하나 조언 할까 합니다.
외국인(개인)이 직접 부동산을 취득하려면 여러가지 절차가 복잡합니다.
투자를 하려면 우선 법인(제조/유통)을 설립하여 법인 명의로 부동산을 구입하면 절차도 간단하고 임대 수입에 대한 세금도 절세를 할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정확히 매입하여 등기까기만 하고나면 안전성이 보장되지요. 그리고 중국에는부동산에 투자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임대료가 높습니다. 이것이 임대 사업에 메리트죠
현재 중국에 무작정 개인이 부동산에 투자를하여 통째로 사기를 당하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려면 중국의 법절차를 따르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1) 중국에는 법인은 전체 은행에 1계좌 밖에 통장을 개설을 못합니다. 그래서 법인통장번호는 곧 기업의 신용이자 현재 건장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이를테면 보증서 입니다.
그래서 법인 통장에 돈을 인출하려면 매번 대표자 도장이 있어야 은행에서 지급합니다.
법인 통장은 법인도장과 대표자 도장이 두개입니다. 그러니까 법인을 설립 법인통장을 잘 관리하면 조금도 사기에 노출이 않됩니다.
2) 부동산과 같은 큰 돈을 거래할때는 반드시 은행거래로 이용하면 가짜명의나 속임수에 넘어 가지않습니다. 만약에 어떤 잘못된 일이 발생되면 은행에 근거가 확실하여 회수 또는 법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3) 대부분 사기를 당하는 것을보면 개인 통장에 입금이되거나 환치기로 거래가 됩니다. 이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중국에서는 개인 통장을 여러개를 가명으로 마음대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페기하고나면 통장 주인을 찾을 길이 없습니다.
4) 본인이 위 절차에 따라 사업을 한다면 한번에 통째로 날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외국인도 얼마든지 부동산을 사고 팔수있습니다. 외국인 명의는 안된다고하며 일단 의심해 보시고 송금을 법인통장이 아니고 개인통장에 입금을 요구하면 이것도 한번쯤 의심을 해야합니다. 수익성이나 절세와 같은 것은 나중문제이고 우선은 본인명의 확실히 등기가 되여야 권리 행사를 하실수 있습니다. 남의(며의대여) 명의로 하는것은  절대 하여서는 않됩니다. 한국분들이 꼭 사기를 당하는 것을보면 합작과 중국인 명의 좋아해서 한방에 날리고 후회합니다. 이글을 읽어 보신분은 확실히 이해가 되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