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국제/일본무역,사업

소금, 쌀, 간장, 와사비 아이스크림

박영복(지호) 2008. 12. 8. 05:45

소금, 쌀, 간장, 와사비 아이스크림

소금 아이스, 코시히카리 아이스
시오 아이스/코시히카리 아이스
소금 아이스크림? 쌀 아이스크림? 우연히 일본에서 만난 아이스크림이다. 시즈오카현의 유명한 "와사비 아이스크림"에 이은 2번째 충격적인 아이스크림.

일본에서 유행이었던 "소금맛" 시리즈에는 "소금 아이스크림" "소금 케이크" "소금 사탕" 등이 있었다. (소금 사탕은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아이스크림에 소금의 짭짤한 맛이 느껴져 의외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코시히카리 쌀이 가장 맛있게 재배된 니가타지역에서 특산품으로 생산된 코시히카리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게 우유와 쌀이 잘 어우러져 처음 촉감과 향부터 마지막까지 풍부한 아이스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와사비 아이스크림
일본에는 이런 것 외에도 위에 언급했던 와사비 아이스, 간장 아이스, 오징어 먹물로 만든 아이스, 두부 아이스, 깨, 달걀, 감자 등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먹는 녹차 아이스크림은 일본에만 있는 맛차로 만든 "맛차 아이스크림"이 있는데, 이 아이스크림은 교토에가서 먹어보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라벤더로 유명한 후라노에는 라벤더 아이스크림, 와사비로 유명한 시즈오카에서는 와사비 아이스크림 등 각 지역 마다 특색있게 내놓고 있는 지역 상품을 즐기며 여행하는 것도 또다른 여행의 재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