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식/중국 무역,투자

中 쿤밍시 "韩 기업 진출시 세금우대혜택"

박영복(지호) 2009. 4. 27. 08:11

中 쿤밍시 "韩 기업 진출시 세금우대혜택"
 
▲
▲ [자료사진] 장주린(张祖林)쿤밍시 시장
 
중국 쿤밍(昆明)시가 한국에서 투자설명회를 열고 한국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섰다.

대항상공회의소는 26일 "중국 서남부 최대의 경제지역인 윈난(云南)성 쿤밍시는 25일 롯데호텔에서 투자설명회를 열고 한국기업의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쿤밍은 중국의 서남부와 아시아를 잇는 중국 서부지역 최대의 교통 요충지로 동, 철, 티타늄, 점토, 규석 등 중국내 2위의 광물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쿤밍의 청궁롱청 농수산물 시장은 중국 10대 농산물 교역 시장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교역량이 풍부하다.

이밖에도 쿤밍시는 6개의 철도와 7개의 고속도로가 잘 발달돼 있어 이미 400여개의 물류기업이 입주해 있는 등 산업 인프라가 완벽하다는 것도 커다란 장점이다.

장주린(张祖林)쿤밍시장은 "쿤밍은 인건비가 저렴한 양질의 노동력이 아주 풍부한 도시" 라면서 "2008년도 중국제조업 제일 우수 투자 도시, 10 대활력이 넘치는 성공도시등으로 선정되는 등 투자 여건이 아주 우수한 곳으로 한국기업이 진출 할 경우 각종 세금우대혜택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김세호 본부장은 "쿤밍시의 광물과 농업을 기반으로 아시아와 유럽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은 상당히 매력적일 것" 이라면서 "화학, 물류, 화훼, I.T ,관광업종의 기업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