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12

"아즈위 (Azwi)"☆☆☆

"아즈위 (Azwi)"☆☆☆ 1964년, 종신형을 선고 받고 절해(絶海)의 고도(孤島) '루벤섬' 감옥으로 투옥된 사람이 있었습니다. 감옥은 다리 뻗고 제대로 누울 수 조차 없을 정도로 좁았으며 변기로 찌그러진 양동이 하나를 감방 구석에 던저 넣어 주었습니다. 면회와 편지는 6개월에 한번 정도만 허락 되었으며 간수들은 걸핏하면 그를 끌어다가 고문하고 짓밟고 폭력을 가했습니다. 이미 사람으로서의 품격과 지위는 상실되었고 견딜 수 없는 모욕과 고통은 말로 표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가 감옥에 끌려간 후, 그의 아내와 자녀들은 살던 집을 빼앗기고 흑인들이 모여사는 변두리 땅으로 쫓겨났습니다. 감옥살이 4년 되던 해,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그 이듬해 큰 아들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장..

카테고리 없음 2024.08.28

🏕💖 낙조 사색! 💖🏕

🏕💖 낙조 사색! 💖🏕 ♦️흘러가고 흘러가니 아름답습니다.🏕 🔸️구름도 흘러가고 🔸️강물도 흘러가고 🔸️바람도 흘러갑니다. 🔸️생각도 흘러가고 🔸️마음도 흘러가고 🔸️시간도 흘러갑니다. 🔸️좋은 하루도 🔸️나쁜 하루도 🔸️흘러가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흐르지 않고 멈춰만 있다면, 물처럼 삶도 썩고 말텐데 흘러가니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아픈 일도 🔸️힘든 일도 🔸️슬픈 일도 흘러가니 얼마나 감사한가요. ♦️세월이 흐르는 건 아쉽지만, 새로운 것으로 채울 수 있으니 참 고마운 일입니다.🏕 ♦️그래요, 어차피 지난 것은 🔸️잊혀지고 🔸️지워지고 🔸️멀어져 갑니다. ♦️그걸, 🔸️인생이라 하고 🔸️세월이라 하고 🔸️會者定離 (회자정리)라고 하나요. ♦️그러나 어쩌지요? 해질녘 강가에 서서 노을이 너무 고..

카테고리 없음 2024.08.27

幸福한 사람

아침인사 幸福한 사람 힘들 때 마음 속으로 생각할 사람이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가 있다는 것, 같이 마주앉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 문자를 주고받을 맘 통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幸福은 아주 머나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쩜 주위에 가까운 곳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幸福은 남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행복은 큰 것이 아니라, 아주 작은 것에 숨어 있습니다. 오늘도 내 곁으로 다가오는 행복을 받아들이는 하루 되시길 바래봅니다.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행복은, 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입니다. 철학자 칸트의 행복 조건 1. 할 일이 있고, 2. 사랑할 사람이 있고, 3. 희망이 있으면 행복한 사람이다.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

카테고리 없음 2024.08.20

💕 진실한 마음을 주는 사람 

💕 진실한 마음을 주는 사람 볼수도 만질수도 없는것이 마음이지만, 사람을 움직일수 있는 것은 진실한 마음뿐.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고 오늘도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다. 편안한 만남이 좋다. 말을 잘 하지 않아도 선한 눈웃음이 정이 가는 사람. 장미처럼 화려하진 않아도 풀꽃처럼 들꽃처럼 성품이 온유한 사람. 머리를 써서 냉철하게 하는 사람보다, 가슴을 써서 가슴이 따뜻해지는 사람. 마음이 힘든 날엔 떠올리기만 해도 그냥 마음이 편안하고 위로가 되는 사람. 사는게 바빠 자주 연락하지 못해도 서운해 하지 않고, 말없이 기다려 주는 사람. 내 속을 하나에서 열까지 다 드러내지 않아도 짐짓 헤아려 너그러이 이해해 주는 사람. 양은 냄비 처럼 빨리 끓지 않아도 뚝배기처럼 느리고 더디게 끓어도 한번 끓은 마음은 ..

카테고리 없음 2024.08.17

🍀진실(眞實)🍀

🍀진실(眞實)🍀 🙋‍♂️우리 서로 멋진 사람이 되지말고 따뜻한 사람이 됩시다. 멋진 사람은 눈을 즐겁게 하지만 따뜻한 사람은 마음을 데워 줍니다. 우리 서로 잘난 사람이 되지말고 진실한 사람이 됩시다 잘난 사람은 피하고 싶어 지지만 진실한 사람은 곁에 두고싶어 집니다 우리 서로 대단한 사람이 되지말고 좋은 사람이 됩시다. 대단한 사람은 부담을 주지만 좋은 사람은 행복을 줍니다. 날이면 날마다 당신에게 좋은일이 있으시길 소원(所願) 합니다. 날마다 좋은날 되시고 늘- 건행(健幸)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4.08.16

🌱🍀🌷 힐링 healing 

🌱🍀🌷 힐링 healing 삶의 향기 가득한 곳에서 그윽한 삶의 향기 소중한 인연은 언제나 흐르는 강물처럼 변함없는 모습으로 따뜻한 마음으로 맑고 순수한 인연으로 마음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하며 찌든 삶의 여정에 지치고 힘이들 때 배려하고 위하는 마음으로 사랑과 정이 넘치는 우리들의 이야기로 우리 마음에 남겨지길 나는 소망하고 바랍니다 언제나 좋은생각 푸른 마음으로 아픈 삶을 함께하고 글이나 꼬리로 배려하고 위로 받으면서 맑고 향기로운 삶의 향내음 가득 내 마음 깊이 남겨지길 소망합니다 둘이 아닌 하나의 마음으로 우리 모두 가꾸면서 변치 않는 마음으로 따뜻한 정 나누면서 그윽한 향기 우리 삶의 휴식처에서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삶의 인연으로 영원히 남겨지길 소망합니다♡ 오늘도 감사(appreci..

카테고리 없음 2024.08.13

판단

♡ 판단(判斷) ​인조 때 큰 가뭄이 들어서 농작물이 모두 타들어 가고 민심은 흉흉해졌습니다. ​인조 대왕은 베옷을 입고 신하들과 함께 남한산성에 올라가 기우제를 올렸습니다. ​기우제에 하늘이 감동했는지 하늘에 먹구름이 몰려오더니 굵은 빗방울의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얼마나 기다린 비입니까? ​더욱이 임금님이 친히 베옷을 입고 기우제를 드린 후에 내리는 비가 아닙니까. ​만조백관들과 백성들은 얼싸안고 비를 맞으며 춤을 추며 기뻐했습니다. ​인조 대왕도 기뻐서 같이 비를 맞으며 춤을 추며 기뻐했습니다. ​그때 임금의 눈에 아주 거슬리는 행동을 하는 자가 보였습니다. ​한 선비가 갑자기 비가 오니까, 황급히 갓 끝을 붙잡고 비를 피해 처마 밑으로 후다닥 피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니 비를 맞으며 춤을..

카테고리 없음 2024.08.12

[우린,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우린,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참 좋은 만남으로 맺어진 언제까지나 변치않는 마음으로 살면 좋겠습니다 가슴을 열어 놓고 언제나 만나고픈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오해들로 등 돌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눈으로 같은 마음으로 같이 볼 수 있는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작은 비밀이 되어 가슴에 묻은 채로 좋은 나날이 계속되면 좋겠습니다. 무언가 기대하기 보다는 주어도 아깝지 않을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를 소중하게 여기며서로의 영혼 감싸 안을 줄 아는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끔은 그대와 마주하는 듯한 마음으로 편안한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먼 훗날 그것이 아주 먼 훗날 그것이 희망이고 생명이었고 좋은인연으..

카테고리 없음 2024.08.10

☆공존지수(共存指數)란?

☆공존지수(共存指數)란? 우리말로 공존지수는 영어 약자로 NQ라고도 합니다. 즉, 네트워크지수의 머리글자를 따서 엔큐 입니다 (NQ·Network Quotient) 요즘 이 개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공존지수란 함께 사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얼마나 잘 적응할 수 있는가 하는 능력을 재는 지수입니다. 공존지수가 높을수록 사회에서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쉽고, 소통으로 얻은 것을 자원으로 삼아 더 성공하기 쉽다는 개념입니다. 물론 내가 속한 집단은 잘 되고 다른 집단은 소외시킨다는 "패거리’ 개념이 아니라 서로 잘 살도록 도와야 한다는 이타적 개념에 가깝습니다. 아래는 NQ를 높이기 위한 17 가지 방법입니다. 잘 숙지하여 좋은 인간관계를 맺으시기 바랍니다.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

카테고리 없음 2024.08.09

행복

♡ 행복 ♡ 너를 만나려면 돈이 많아야 되고 좋은 직장에 다녀야 되고 좋은 차를 타야 되는 줄 알았다. 그러나 작은 거에 감사하며 가진 거에 소중함을 느끼니 네가 먼저 찾아왔다. - 글배우 중에서 - ♧ 행복은 멀리 있는 줄 알았다. 하루의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가는 사소한 것이 내게 행복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 어쩌면 늘 스쳐 지나가는 것과 그 순간들 사이에서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것이 이 때문일지 모르겠다. 사소한 것을 더 관심있게 바라보자. 작은 것에 감사하면 행복이 찾아온다. https://m.youtube.com/watch?v=TQosa5Jnsq8

카테고리 없음 2024.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