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周中国经济大事表(2007.07.21——2007.07.27) | |
2007-07-27 15:00:00 | |
2007-07-27 15:00:00 금리인상의 감세-- 조절 통제의 조합의 주먹이 다시 출격한다 (2007.07.21) 중국인민은행이 20일 결정하고, 2007년 7월 21일부터 금융기구 인민폐 예금과 대출 기준 이율을 올린다. 이것은 중앙은행이 올해 제3번째 은행의 금리인상을 실시한 것이었다. 금융기구의 1 년 기한의 예금 기준 이율은 0.27퍼센트 포인트가 오르고, 현행의 3.06%로부터 3.33%까지 향상된다; 1 년 기한의 대출금의 기준 이율은 0.27퍼센트 포인트가 오르고, 현행의 6.57%로부터 6.84%까지 향상된다; 기타 각 등급 예금과 대출 기준 이율도 상응하여 조정된다. 개인 주택적립금 대부금 이율은 상응하여 0.09퍼센트 포인트가 오른다. 중앙은행이 말하기를, 이번 이율 조정은 화폐 신용 대출과 투자의 합리적 신장을 안내하기에 유리하다; 인플레이션의 예상을 조절과 안정시키기에 유리하며, 물가의 총수준의 기본 안정을 보호한다. 제10번째 전국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의 제28번째 회의가 수정된 후 개인소득세법 제12번째 규정에 근거하여, 국무원의 결정 2007년 8월 15일에게 , 저축의 예금이율 소득 개인 소득세의 적용의 세율은 현행의 20%로부터 5%였던 것에 낮추일 필요가 없을 것이다. 관련 :금리인상의 이 후의 “가격 인상의 바람”이 다시 승급한다 올해 6월부터 중국 석유와 중국석유화공회사의 대외 가공유 도매 가격을 시작하여 줄곧 점차 상승하이고 있고, 그 중에 상하이와 광저우의 양지역에서, 중국석유화공회사의 휘발유의 대외 도매가는 6000위안\/톤에 달한다. 삼 거두는 최근여 다시 발전개혁위가 가공유는 값이 오를 것 요구하는 것을 상서한다. 국가 유가가 지속적으로 상향하는 것 당하고, 전기 사용의 긴장 등 요인이 선도하고, 화난 시장 가공유 도매가는 나타나 대폭 오른다. 5 대 발전의 그룹의 집단은 국가발전개혁위에게 상서하고, 우리나라의 부분 지역에서 석탄 전기의 롄둥을 시작하고 따라서 전기세를 올릴 것 요구한다. 중전련은 정부가 전기석탄 가격에 근거하여 모음의 결과 및 대형 발전의 기업을 조사하여 중점 지역에 대해 되도록 빨리 석탄 전기를 시작할 것 요구하여 합동할 것 건의한다. 각지의 도매시장에서 24일 선포한 정보는 나타내고, 여름의 각지의 강우량에 따라 증가 및 산둥, 쓰촨, 윈난 등지에서 심각한 수재가 발생하고,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 채소, 고기 가격이 일제히 오른 국면이 나타난다. 국가발전개혁위 거시경제 연구원 경제 상황 분석 연구팀의 1부의 계속 부동산의 조절 통제를 강화하는 것과 관련된 건의성의 보고가 말하기를, 현재 부분 대중도시 부동산 가격은 지속적으로 빠르게 상승한 문제에 대해, 부분 문제가 비교적 부각된 도시를 선택하여 시범장소로 삼을 것 건의하며, 되도록 빨리 재산세를 징수하고, 주택의 공급의 효과적 석방을 촉진시킨다. 상무부가 25일 선포한 감독은 나타내고, 7월 16일 내지 22일, 전국 식용 농산물 중, 과일 가격이 떨어지는 것 이외에, 식량, 식용유, 육류, 털뽑은 닭, 계란, 채소, 수산물, 백설탕 가격이 모두 다른 정도로 오른다. [평가] :2 분기의 거시적과 금융 데이터의 높은 압력 하에, 중앙에서 마침내 제2번째 정책의 조합의 주먹을 때린다. 만약 단지 금리인상의 각도에서 보면, 0.27퍼센트 포인트의 상향조정에 폭은 그다지 크지 않고, 또한 금리인상의 소식은 이미 시장으로 충분히 소화하기 때문이며, 그래서 결코 충분히 매우 큰 파동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러나 언급할 만한 것은 중앙은행이 처음으로 명확하게 제기한 것이었다, 이번의 금리인상 “조절에 유리하여 안정적 인플레이션의 예상, 물가를 지켜 늘 수준이 기본적으로 안정된다.” 통화 팽창 압력은 볼 만하다. 현실에서 보기 좋고, 경제적이게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 가격의 상행의 압력이 여전히 늘어만 간다. 생산 수단, 투자와 소비품 수요가 계속 성장할 필요가 없고, 식량 수급 전체는 지나치게 단단하고, 노동력 가격, 특히, 상승으로 기운다 자원 가격의 개혁이 이미 대막을 연다. 가공유 분야에, 우리나라는 “원유가 원가를 더하여” 가공유의 정가의 체계를 채택하고, 정부가 보조를 포기하고, 유가는 점차 시장화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전기세 분야에, 각지는 잇따라 공업과 주민의 전기 사용의 가격을 올린다; 희소한 자원 분야에, 납 아연 광석, 동광 스와 텅스텐광 돌 제품의 자원 세금의 적용의 세액의 기준은 며칠 전였던 것에 조정 하였다. 자원 가격의 개혁은 단기간 안에서 주요 자원, 요소 가격이 상승의 기세를 보이도록 할 수 있고, 그리고 전도할 가능성이 있고, 따라서 가격의 총수준의 일정한 정도의 상승을 일으킨다. 다시 데이터에서 보고, 6월의 CPI가 4.4%에 오르고, 이미 제4번째 이르러 경계선을 넘어간다. 측량계산에 따르면, 핵심 CPI 또한 뗘 달마다 상승 추세. 이 때 이율을 올리는 것 선택하여, 이미 발생하인 통화 팽창과 미래 예견할 수 있는 통화 팽창은 예상하여 일정한 안정과 위로 작용을 하다. 이자세의 가장 주요 작용을 징수를 감하는 것은 현재 주민 예금 마이너스 금리 문제를 완화시킨 것여, 예금자 이익을 보호한다. 동시에, 또한 그것을 한종류의 예방성의 정책으로 간주할 수 있고, 백성의 돈이 계속 은행이 존재하게 하고, 미래 예금의 지속이 대거 이사하는 것 방지한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고, 주민 예금의 이동 실제의 마이너스 금리 요인의 영향을 받는 것 이외에, 더욱 중요한 것은 투자 관념의 변화이며, 또한 일정한 정도에서 현재 다원화의 여 경로의 투자 방법을 설명하여 이미 대다수 사람에 의해 받아들여지였다. 이 때문에, 이자세는 징수를 감하여 아마 단지 저축의 이사에 일정한 완화가 있을 수 있고, 그러나 철저히 이 현상을 바꾼 효과는 너무 명확하지 않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전문가 보이스:靡섦?징수를 감하여 아마 단지 저축의 이사에 일정한 완화가 있을 수 있고, 그러나 철저히 이 현상을 바꾼 효과는 너무 명확하지 않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중국사회과학원 금융 연구소 소장 리양(이양): 이번의 금리인상은 중앙은행 관례성의 조정에 속하고, 목적은 CPI를 저지하는 것에 있게 오른다. 상무부 연구원 연구원 메이신위(매신육): 이번에 금리인상은 정부 정책이 집 제조업자 등 자산의 시장에 이익 그룹에 의해서 납치당한 1개의 표현이 아직 없는 것이었다. 중국사회과학원의 금융 연구원 이셴용(역헌용) : 중앙은행 이후 채택하여 소폭, 고주파의 금리인상의 수단, 현재 마이너스 금리 억제하고 그리고 준다. 인민대학의 금융의 증권연구소 소장과 우샤오추(오효구): 이번의 금리인상은 유동성에 너무 대 영향을 초래하지 않을 필요가 없고, 그러나 자본시장에 구조적 영향을 줄 수 있다. 성조기 중국 수석 경제학자의 침명고: 이번의 금리인상은 중앙은행이 다른 정책 각도에서 고려한 것이고, 투자에 대해 신장은 지나치게 빠르고와 인플레이션이 채택한 온화한 긴축의 조치를 낮춘다. 중국 경제도 11% 가량 속도의 신장을 유지할 수 있은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학자 류지펑(유기붕): 현재 경제 과열이 금융 구조의 문제이고, 간접적인 융자와 직접적 융자 비율의 실조의 문제. 상업은행의 간접적인 융자 방식에 의탁하여 직접 투자를 일으켜 과열되고, 기본적인 해결 방법은 강력하게 자본시장을 발전시킨 것여, 개인 예산의 강경한 구속의 투자를 위주로 한 직접적 융자 방식을 발전시킨다. 중앙은행의 금리인상 정책은 이것과 반대방향으로 가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아시아개발은행 수석 경제학자 탕민(탕민): 중앙은행이 짐작했던 바에 금리를 인상하고, 후속은 재정정책과 화폐 정책을 부설하여 만들어 낸 가능성을 제거하지 않는다. 하반기에 중앙은행이 틀림없이 다시 금리를 인상할 수 있고, 회수는 하반기의 거시경제의 운행의 상황을 보아야 한다. 베이징대학 경제 교수 샤예량(하업량): 이 2개의 조치의 등장의 시기는 결코 좋지 않고, 또한 양호한 책략성을 형성하이지 않았다. 연내에 여전히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 그리고 완전히 이자세를 취소할 가능성이 있다. 지급 준비금율 기회를 올리는 것은 크지 않고, 준비금율은 만약 계속 13%까지 상급기관으로 이동하면, 중국 금융시장과 자본시장이 발달하지 않는 상황 하에 곧 원가는 너무 높은 것 의미하며, 한종류의 최고도는 위험한 조치였다. 국가가 정책을 내놓는 목적은 성겨야 하다, 그러나 막는 것이 아니다. 사회과학원 경제연구소 위안강밍: 주식시장에 대해 직접 금리를 인상하고, 반대되고, 주식시장에서 최근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국가정보센터 경제 예측부 수석 경제학자의 주바오량: 물가는 3 분기 이후에 반락할 수 있고, 중앙은행에 재차 금리인상의 가능성은 크지 않다. 국외미디어:?경제 예측부 수석 경제학자의 주바오량: 물가는 3 분기 이후에 반락할 수 있고, 중앙은행에 재차 금리인상의 가능성은 크지 않다. 《일본산업경제뉴스》:따르지 않아 만약 근본적으로 화폐 정책을 바꾸면, 이런 종류 정책은 여전히 매우 자본을 억제하기 어려운 유동성을 남아돈다. 미국 《비즈니스위크》: 중국 경제의 “크게 이채를 띠는 것”은 주로 화폐의 공급, 대출률과 고정 투자의 신속한 신장에 의지한다. 정부의 경제 기온 하강의 정책은 명확한 효과를 결코 얻이지 않고, “경제 과열” 다마커리스의 검은 여전히 높게 현안으로 남아 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식품이 값이 오르고 가져온 임금은 오르고 압력이 제조업이 마찬가지로 통화 팽창에 직면하도록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독일 국가 TV방송국: 중국 국민경제는 안정 늘어나고, 농공업 생산이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수출입의 격차는 끊임없이 감소하며, 그러나 내수의 경제성장에 대한 인솔의 작용은 더욱 명확해지며, 도시 농촌 소득 격차도 다소 조인다. 가공무역이 제한받아-- 정책은 끊임없는 세분화를 향해 간다 (2007.07.23) 7월 23일, 상무부, 해관총서가 연합하여 공고를 선포하고, 신 1무더기의 가공무역 제한류 목록을 발표한다. 주로 플라스틱 원료 및 제품, 방직 원사, 포목, 가구 등 노동 집약형 산업과 관련되고, 1853개의 10분의 상품 세금호, 전체 세관 상품의 코드의 15%를 점유한다. 제한류의 상품에 포함되는 것에 대해 은행 보증금 대장은 빈틈없게 관리로 변하는 것 시행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동부와 중서부의 지역에 대해 차이 정책을 시행한다: 1은 동부 지역에서 새로 설립한 대외무역 기업이고, 제한류 상품 가공무역 업무를 비준한다; 2는 중서부의 지역 A 류와 B의 종류의 가공무역 기업이 은행 보증금 대장의 공전 관리를 시행한 것이었다. 이번의 제한류 상품 정책 조정은 상품 구조와 지역 구조 조정에 중점을 두고, 그리고 과도기 등 분야에서 하여 알맞게 배정하고, 2007년 8월 23일 전에 이미 비즈니스 주관부서, 그리고 규정하여 완전하게 가진 재료는 세관에 기록을 신청한 가공무역 업무를 누르는 것을 비준한다 여전히 원래 규정에 따라 관리한다. [평가] :2006년, 가공무역 수출이 우리나라 GDP의 19%를 점유하고, 그 흑자의 증가량은 우리나라 GDP의 신장 약 1.5퍼센트 포인트를 이끈다; 2007년의 상반기에, 가공무역의 수출입 4409억달러는, 전국 대외무역 수출입 총액 비중을 차지하여 45%를 도달한다. 이 2조의 데이터부터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고, 가공무역은 우리나라의 거액 무역흑자가 형성한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였다. 우리가 주의하고, 이번에 만들어 낸 정책은 겨눠 이전를 제외하고 여러 번 언급한 “2명의 고1의 재물”의 업종의 신속한 발전 밖이며, 보증금 대장과 지역 차이 정책에 또한 2개의 새로운 개념을 언급한다--. 어떤 기업으로 말하자면, 자금의 회전은 가장 중요하다. 보증금 대장 제도 조이고, 연관되어 도착한 가공 기업의 자금회전이 제한을 받도록 하고, 기업 경영 자본이 대폭 증가될 수 있는 것 의미하며, 심지어 부분 기업이 생사의 시험에 직면하도록 할 가능성이 있다. 국가는 마치 흑자의 조치 주는 것을 구체적으로 세분화한 정책 추세가 있는 것 같은 것 알아차릴 수 있다,. 동시에, 지역 사이의 조정도 가능성이 있다. 우리나라 중서부의 지역 가공무역 전체가 발달하지 않는다. 지역의 차이 정책은 주로 가공무역을 안내하여 중서부의 지역 경사도를 향해 옮기는 것이고, 따라서 각 지역의 발전이 균형을 얻도록 한다. 그러나 이렇게 되어, 일부의 중소기업은 곧 도태를 당할 가능성이 있다. 게다가, 대량의 제한류 가공무역 기업 중서부의 이전을 향해, 몇 년 후에, 매우 다시 동부 지역의 역사를 중복할 가능성이 있다. 올해 안에, 우리나라는 또한 일정한 무역 정책을 내놓을 수 있고, 우리, 각종 정책 효과에 따라 점차 나타나, 믿는다 국가의 무역 정책에의 제정의 상장이 더욱 더 숙련될 수 있다. 재정 소득의 신장에-- 과열의 전향은 지나치게 빠른 것으로부터 (2007.07.23) 재무부 데이터는 나타내고, 1-6월 전국 재정 소득이 26117.84억위안, 같은 기간에 비해 30.6% 늘어나는 것을 누계하여, 예산의 59.3%를 완성한다. 그 중에, 중앙 재정 소득이 14502.19억위안, 같은 기간에 비해 32.6% 늘어난다; 지방 재정 소득이 11615.65억위안, 같은 기간에 비해 28.1% 늘어난다. 지출 분야에서, 전 6개월의 전국 재정 지출이 17919.99억위안, 같은 기간에 비해 22.7% 늘어나고, 예산의 38.5%를 완성한다. 그 중에, 중앙 재정 지출이 4229.45억위안, 같은 기간에 비해 9.5% 늘어난다; 지방 재정 지출이 13690.54억위안, 같은 기간에 비해 27.5% 늘어난다. [평가] :국민경제가 빠르게 성장한 선도 하에, 우리나라의 상반기의 재정 소득은 같은 기간에 비해 30 여%를 늘어난다. 재정 소득의 95%를 점유한 세수 소득 규모는 24947억위안에 달하고, 작년였던 것에 같은 시기였던 것에 5615억위안 수입을 늘이고, 2003년의 연간의 소득 총액을 초과하여보다, 최근 몇 년의 같은 시기의 소득의 가장 빨리 성장하여 1년이다. 한층 증권시장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우리나라 2007년 5월 30일부터, 증권(증권)의 거래의 인지세 세율을 조정하며 , 1‰으로부터 현재 3‰으로 조정된다. 우리는 와서 1벌의 데이터를 보고, 올해 6월에, 우리나라 증권거래 인지세가 세수 소득은 318억위안을 실현하고, 같은 기간에 비해 13.3배 늘어나고, 상반기에 증권거래 인지세 세수는 623억위안에 달하며, 같은 기간에 비해 7.7배 늘어난다. 바꾸어 말하면, 인지세 소득이 단지 6월 1개월, 상반기의 절반을 차지하고, 충분히 날염 세율의 세수에 대한 소득을 조정하여 대폭 성장한 공헌의 정도를 설명한다. 불 같은 부동산 시장은 역시 재정의 소득의 공헌에 대해 상당히 많다. 집값의 널리 올라 그것과 관련된 각종 토지 세금이 대폭 늘어나고, 차지하는 비중은 뗘 해마다 추세에 상승한다. 공업증가치의 고성장이, 공업 발전의 고도 성장을 설명한다. 그 중에, 최고인민법원과 최고인민검찰원 업종 관련 부문의 조사처리에게 , 엄격히 통제하여 아래, 여전하여 비교적 높은 성장속도를 유지한다. 이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부가가치세, 영업세, 소득세 등도 모두 상응하여 늘어난다. 이번의 재정 소득이 대폭 상승한 요인을 초래한 중에, 여러를 내포하여 한번에, 비관례와 정책성의 요인, 그래서 장기간 재정 소득의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에 영향을 준다. 그러나 그 반영의 현재 우리나라 경제의 발전 중에 존재한 두드러진 문제는 관련 부처가 깊이 생각할 가치가 있다. 상업화가 모습을 바꿔-- 국은 “나아가는 것”을 운전한다 (2007.07.23) 국가개발은행은 23일 영국 바클레이스 은행과 합의에 서명하고, 조건이 있는 것 동의하여 2 기로 나눠 그 행에 합계의 98억의 유로화(135억달러 환산하고, 인민폐가 대략 1026억위안)를 투자하고 , 버클리의 추가 발행의 주식을 구입한 방식을 통해 실현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국은 운전하여 조속히 30억달러 투입할 필요가 없게 바클레이스 은행의 신주식을 구입하고, 그 진행하고 있는 수매의 에이비엔 암로은행의 행동을 지지하고, 초기에 소유주비율이 3.1%여, 동시에 버클리를 향해 이사회는 1명의 비집행이사를 파견한 권력을 얻는다. 바클레이스 은행이 만약 에이비엔 암로은행의 성공을 수매하면, 국은 운전하여 다시 바클레이스 은행에 가장 많게 105억달러 투입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관련된 발행가 최고선이 만약 시작되지 않으면, 국의 운행의 바클레이스 은행에서 최종 소유주비율은 최고로 7.7%에 이를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135억달러의 거래금액은, 유사 이래의 중국 기업 해외를 기록하여 간단한 붓의 거래의 규모의 최고를 인수합병한다. [평가] :국가개발은행은 거액을 내 전세계의 최대 진룽그룹의 중의 하나의 바클레이스 은행의 행동에 주식에 가입하고, 중국 금융 업의 유사 이래의 규모는 가장 큰 해외의 투자만은 단지 아니고, 또한 아마도 중국 기업은 개혁 개방 이래에 해외에서 종사한 최대 한몫의 인수합병의 거래일 필요가 없을 것이다. 중국 3 대 정책성 은행 중의 하나로서, 이번의 상업화의 궤도 변경을 향해 유익한 시도, 중국 내륙 금융기구와 기타 기업은 적극적으로 해외의 투자 인수합병에 종사하기 위해서 모범을 한다. 그것의 의의, 그중 하나, 있다 선진적인 경영의 관리경험을 얻고, 자신 종합 실력을 향상시킨 동시에, 해외 시장을 개척한다; 그 다음에, 해외 투자가 불가피하게 외환을 동원해야 하고, 이 때문에, 중국은 외환 비축이 너무 많고와 국제 수지는 불균형한 압력을 완화시키는 것에 대해 일정한 작용에 하다; 그것이 3, 바클레이스 은행 실력이 풍부하고, 그것과 협력하는 것은 운전하여 다양화, 전면적 전세계의 선두의 은행을 향해 발전한 중요한 정책 결정이며, 국내 은행의 세계화의 구조의 제1보였다. 그러나 경시할 수 없는 것이고, 합의에 따라, 국은 운전하여 현재 버클리의 3%의 주식에 오직 있고, 그러나 규정에 근거하여, 유럽 금융기구에서 주주 의석에서 적어도 5%에 필요하여 이상의 주권을 얻어야 하며, 그래서, 시작 단계에, 국이 운전한 지위는 결코 공고하게와 매우 중요하지 않다. 또한 협력 중에, 국은 운전하여 얼마의 정도에서 기업의 작동, 인수합병 및 기타 상업 활동까지 참여할 수 있고, 미지수에, 또한 양측의 끊임없는 적응과 축적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1개 시장 행위로 삼고, 이것은 확실히 가치가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도대체 국의 운행과 국내 은행에게 어느정도로 큰 경제적 효과와 사회적 효율을 가져올 수 있고, 또한 협력해야 한 구체적 내용은 공포 후에 결과를 볼 수 있다. 우유, 인스턴트 라면이 가격을 조절하여 약속이나 한 듯 일치하여 -- 업종의 보호 혹은 업종 독점 ? 중국 우유업 협회는 며칠 전여 《유제품 기업 자율의 난징의 선언》을 제기하는 것 제안하고, 베이징의 우유업 협회는 싼위안, 광명, 이리, 멍뉴, 3마리의 사슴의 5개의 유제품 가공 기업을 조직하여 2007년 7월 23일에 제일 먼저 베이징지역에서 “《유제품 기업 자율의 난징이었다》.” 취소되어 모든 제품의 묶음과 관련되어, 설치하여 증정하여 (기타 제품 혹은 선물을 포함하여) 판매 행위; 원가보다 낮은 덤핑 행위를 금지한다; 특가, 가격 인하의 판매를 취소한다. 특수하여 가까이 있어 기한을 넘긴(이미 2분의 1 유효기간을 초과한다) 제품 , 그 판매가도 원가보다 낮을 수 없고, 우수한 품질과 좋은 가격을 격려한다. 연관된 제품 유형은 다른 포장재료, 다른 포장의 규격의 소유를 위해서 고온을 초과하여 균을 꺼 젖을 먹여, 씨에 말라 붙어 가슴 살균하여, 요구르트, 분유, 포함하여 젖을 먹여 음료 제품. 팜유, 고기 제품 등 원료 원가가 상승한 영향을 받고, 7월 26일부터 시작하고, 우리나라 대부분 시장의 일부 중을 차지하여 저가의 인스턴트 라면 가격은 전체를 상향조정 하며, 최고 상승폭이 40%를 도달한다. 캉스푸, 통일, 이번 밀 사내, 일본 맑음, 농심 등 10 여개의 유명 기업은 전부 최근의 가격 조정의 행동에 참여하고, 이런 기업의 제품 시장 피복율은 95% 이상에 이른다. 십중팔구월부터 시작하고, 중고급 제품이 또한 가격 조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평가] :최근의 우유와 인스턴트 라면 직접 혹은 현상을 편법으로 가격을 인상하고, 본질에서 본다, 그리고 단순한 증가의 이윤에 아니다. 1자루의 우유에, 1 공기의 인스턴트 라면은, 몇 전의 일에 불과하고, 민중의 물가에 대한 지속적인 상승이 진작 습관이 되고, 우리가 토론해야 하는 것은 업종과 경쟁의 개념이었다. 업종 중의 기업이 통일적으로 가격을 조절하고, 시장 각도 분석에서, 분명히 만약 원가는 이르러 증가한 것이면, 그러면 한종류의 불량 행위라고 하이지 않을 수 있으며, 기껏해야 한종류의 업종의 자아 보호에 속한다. 만약 개별 기업은 값을 올리고 그러나 기타 기업이 유행을 따라 값이 오르는 것을 일으키는 것 생각해 보아, 아마 개별 기업은 값을 깎아 동종업자의 저의를 일으켜 가격을 인하하고, 가치법칙에 어길 수 있고, 시장의 악성 경쟁을 일으키며, 만약 즉시 억제하지 않으면, 진짜로 소비자까지 이익을 해칠 수 있다. 지금 이런 일치된 가격 조정 행위, 업종 내부 더욱 더 질서 정연하게 변한 것이고, 기업 행위는 더욱 더 이지적인 표지가, 형성 시장의 양성 경쟁환경에 대해 일정한 도움이 된다. 그러나 업종 독점과 업종에 보호는 단지 1개의 “정도”에서 열등하다. 참고 전에 란저우의 물가국에 란저우의 쇠고기 국수의 가격 제한의 조치에 대해, 정부 관련 부문은 좋고, 또한 마땅히 이런 현상 중에 인민 권익을 지킨 법집행자가 되어야 한다. 당연히, 관련 기업이 협상을 채택하고, 그리고 나서 통일의 가격 조정의 방법 현재 “올라” 글자의 저당물의 대 환경은 백성을 내려가 또는 일으켜 질의와 불만, 이런 종류 행위는 이로움이 폐단보다 많은 것을 말하면, 혹은 반대로 말하면, 또한 시장의 검증의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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