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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창열차 개통 1주년(북경~티벳)

박영복(지호) 2007. 7. 29. 09:49
图说“天路”:青藏铁路开通一周年

 7月1日,拉萨至北京的T28次列车驶过拉萨河特大桥。

    7月1日,拉萨至北京的T28次列车驶过拉萨河特大桥。青藏铁路2006年7月1日开通,标志着西藏没有铁路历史的结束。从2006年7月1日至2007年6月底,青藏铁路共发送旅客约202万人次,发运货物1100万吨。 新华社记者 索朗罗布 摄

“神奇天路”的第一个春夏秋冬[组图]

一群藏羚羊从青藏铁路五北大桥下经过(资料照片)。

    朵朵白云仍旧飘过湛蓝的“神湖”,成群牛羊依然在宁静的雪山下游荡,然而古老的青藏高原却正在发生着前所未有的变化。青藏铁路通车整整一年了,一年间,记者见证了许多故事,虽然小,却动人;虽然只是参天大树的一枝一叶,却预示着繁茂的未来。 新华社发

青藏铁路没有惊扰可可西里的“好梦”[组图]

几只藏原羚在青藏铁路附近活动(6月11日摄)。

    青藏铁路从各种野生动物繁衍生息的可可西里无人区穿过,打破了这里旷古的宁静,为保障野生动物的正常生活、迁徙和繁衍,铁路建设者们在沿线设置了33处野生动物通道,从而保证各种野生动物维持原有迁徙路线和生活习惯,可可西里的好梦仍在恬静地延续着...... 新华社发(马宁 摄)

青藏铁路通车1周年:高科技手段平稳运行[组图]

6月13日,一列进藏列车驶经长江北源楚玛尔河。

    青藏铁路在中国铁路工程建设史上首次引入环境监理制度并成功实施有效的环保管理模式,保护了铁路沿线野生动物迁徙条件、高原高寒植被、湿地生态系统、多年冻土环境、江河源水质和铁路两侧的自然景观,实现了工程建设与自然环境的和谐。新华社记者 侯德强摄

青藏铁路沿线壮美风光

西藏山南地区的高原湖泊如同蓝宝石一样美丽(6月23日摄)。

    西藏自治区平均海拔在4000米以上,在总面积120多万平方公里的土地上,坐落着喜马拉雅山、冈底斯山、唐古拉山等雪山,1500多个湖泊星罗棋布。乘飞机空中鸟瞰西藏,壮丽秀美的雪山、湖泊、草原构成“世界屋脊”上靓丽的风景线。 新华社记者杨俊江摄

青藏铁路修筑中拍摄的珍贵照片[组图]

辉煌建设史:雪域高原铁路梦圆[组图]

青藏铁路第一期工程西宁至格尔木段泉吉峡隧道群。

    青藏铁路从西宁至拉萨全长1956公里,是世界上海拔最高、线路最长、穿越冻土里程最长的高原铁路。把铁路修进西藏是几代中国人的梦想,但这一想法直到新中国成立后才逐渐变为现实。青藏铁路一期工程西宁至格尔木段于1958年开工,1984年交付营运。但限于当时国家的经济实力以及高原、冻土等筑路技术难题尚未解决,格尔木至拉萨段被迫停建。2001年6月,国家总投资330.9亿元动工修建青藏铁路二期工程。这一工程跨越昆仑山、唐古拉山,通过多年冻土层和大片“生命禁区”,是人类铁路建设史上亘古未有的穿越。它的建成将为神秘而古老的青藏高原带来新的生机和活力!

 

도해 설명서의 “하늘의 길”의: 칭창철도의 개통의 1 주년
7월 1일, 라싸의 베이징까지 T28차의 열차가 라싸강의 특별 대교를 운전한다.
칭창철도가 2006년 7월 1일 개통되고, 티베트에서 철도 역사의 종결이 없음 상징한다.
2006년 7월 1일 내지 2007년의 6월말부터, 칭창철도는 모두 여행객을 운송하여 202만 인원과 약속하고, 화물 1100만톤을 발송한다.
신화사기자 쒀랑뤄부가 촬영한다
“기적의 하늘의 길”의 제1번째의 춘하추동 [사진모음]
1 무리의 티벳 영양은 칭창철도의 5 베이다교의 아래에서 거친다(자료 사진) .
둬둬(타타)의 바이윈(백운)은 여전히 짙푸른 “신 호수”를 나부끼고, 무리를 이뤄 소 양 여전히 고요한 설산 하에 빈둥거리고, 그러나 오래된 칭창고원에서 오히려 전에 없인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칭창철도가 꼬박 1년 개통하고, 1 연간에, 기자가 여러 이야기를 증언하고, 비록 작을지라도, 오히려 감동적이다; 높이 솟은 큰 나무의 비록 1자루의 1장의 잎, 오히려 번성한 미래를 예시한다.
신화사가 발행한다
칭창철도는 커커시리의 “좋은 꿈”의 [사진모음]을 방해하이지 않았다
여가 단지 원래 영양의 칭창철도에 부근 활동을 숨긴다 (6월 11일 촬영한다)
칭창철도는 각종 야생동물이 대를 이어가며 살아 간 커커시리의 무인구역에서 지나가고, 여기의 미증유를 타파한 닝징, 보장 야생동물의 정상적인 생활였던 것에, 이동과 번성하이고, 철도 건설자들은 연선에서 33채의 야생동물 통로를 설치하고, 따라서 각종 야생동물은 이동의 노선과 생활습관에 이전부터 있는 것을 유지하는 것 보증하며, 커커시리의 좋은 꿈은 아직 편안하고 차분하게 연장하고 있다. .....신화사가 발행한다 (마닝(마녕)이 촬영한다)
칭창철도의 개통의 1 주년: 하이테크놀러지 수단은 평온하게 운행된다 [사진모음]
6월 13일, 창고에 나열되어 오자 마자 열차는 운전하여 장강 북쪽를 거쳐 추마얼허를 기원한다.
칭창철도는 중국 철도 건설공정 스에서 처음으로 환경의 감리 제도를 끌어 들이고 그리고 성공적으로 유효한 환경보호 관리 격식을 실시하며, 철도 연선 야생동물은 조건, 가오위안(고원)의 고한 식피, 습지 생태계 시스템, 여러 해 동토 환경, 강 허위안 수질과 철도 양측의 자연 경관을 이동하는 것을 보호하고, 건설공정과 자연환경의 조화를 실현한다.
신화사 기자
칭창철도 연선은 웅장하고 아름답게 영광스럽다
티베트 산남지구의 가오위안(고원) 호수는 사파이어와 같이 아름답다 (6월 23일 촬영한다)
티베트자치구의 평균 해발이 4000미터 이상이고, 총면적 120 여 만평방킬로미터의 토지에서, 히말라야 산, 강저사산, 당고랍산 등 설산에 자리잡고, 1500 여개의 호수가 사방에 촘촘히 분포된다.
비행기를 타 공중에서 티베트를 조감하고, 장려하게 뛰어나게 아름다운 설산, 호수, 초원은 “세계 지붕”에서 아름답게 구성한 풍경선이었다.
신화사 기자 양쥔장이 촬영한다
칭창철도의 수축 중에 촬영한 진귀한 사진 [사진모음]
휘황 찬란한 건설의 역사: 설역고원 철도의 꿈은 둥글다 [사진모음]
칭창철도의 제1기의 공정의 시닝의 거얼무까지 단천길 골짜기 터널군.
칭창철도의 시닝에서 라싸까지 전체 길이가 1956킬로미터, 세계에서 해발은 최고이고, 노선이 가장 길고, 동토 노정은 가장 긴 가오위안철도를 지나간 것이었다.
철도의 수정주의를 티베트에 들어가는 것이 여의 세대의 중국인의 꿈이고, 그러나 이 생각은 신 중국까지 계속 설립된 후 비로소 점차 현실로 변한다.
칭창철도의 1기의 공정의 시닝 거얼무까지 구간은 1958년에 시공하고, 1984년 운영을 지불한다.
그러나 당시였던 것에 국가의 경제 실력 및 가오위안(고원), 동토 등 도로 건설 기술 난제에 제한하여 아직 해결하이지 않고, 거얼무 라싸까지 구간은 건설을 중지하도록 강요당한다. 2001년 6월, 국가 총 투자액 330.9억위안은 착공하여 칭창철도 2기의 공정을 건설한다.
이 공정이 곤륜산, 당고랍산을 횡단하고, 여러 해의 동토의 층과 블록버스터의 “생명 금지 구역”을 통해, 인류 철도 건설 스 상에 전례가 없는 지나감.
그것 건설은 신비하게 그러나 오래된 칭창고원을 위해서 새로운 생기와 활력을 가져올 필요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