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 개살구 씨핵 오일 (Apricot Kernal Oil)
유화제중국의 북부가 원산지인 개살구의 열매에서 추출, 아몬드 오일과 비슷하며, 때때로 대용으로 쓰입니다.
- 고추열매 올레오 수지 (Capsicum Oleoresin)
헤어토닉의 촉진제 고추열매로 부터 나오는 원액 오일과 수지로 이루어진 추출물 타바스코 후추로 알려져 있으며, 본초학자들에게 훌륭한 자극제로 알려져 왔습니다.
- 구아이아쥴렌 (Guaiazulene)
스킨 컨디셔닝 원소, 파란 염료 나무에서 추출 유용성 색소로 애쥴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구연산 (Citric Acid)
피부와 모발제품의 산 조절제오렌지 계열의 과일로부터 합성, 자연적으로 추출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산으로 방부제로도 쓰입니다.
- 규토 (Silica)
흡수제, 연마제, 강화제모래와 바위에서 자연적으로 나온 하얀 가루 자연에 풍부한 이 물질은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어지는 실리콘 오일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 글리세르스-26 (Glycereth-26)
연화제, 계면 활성제글리세린으로부터 합성, 크림과 로션에 매우 유용하며 안정적이고 끈적거리지 않는 원료입니다
.
- 글리세린 (Glycerin)
계면 활성제, 유화제, 매개체식물성 오일과 당분 효소 분해에서 얻어지는 시럽과 같은 액체 비누제조의 부산물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제품의 퍼짐성을 높여줍니다.
나
- 나일론-12 (Nylon-12 )
흡수제, 팽창제 합성 물질, 이 나일론은 마이크로 스폰지로 사용되어 피부의 피지를 흡수하여 매트한 느낌을 줍니다.
- 나트륨 벤조에이트 (Sodium Benzoate)
방부제 벤조산의 나트륨, 가격이 저렴하고 안전한 방부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나트륨 붕산염 (Sodium Borate)
산 조절제, 유화제합성 물질, 무취의 가루로 방부제로도 사용되어집니다.
- 난초 추출물 (Orchid Extract)
유화제, 피부 자극제 난초의 꽃에서 추출, 난초는 유명한 드링크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자극적인 성분 때문에, 유연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농축 오렌지 화수 (Orange Flower Water ecoconcentrate)
후레쉬너, 피부 진정제 오렌지 플라워 오일에서 추출한 부산물의 수용성 원료 정제된 자연 추출물로 제품에 향을 더합니다.
다
- 담쟁이 덩굴 추출물 (Ivy Extract)
피부 컨디셔닝제, 수렴제 담쟁이 덩굴식물에서 나오는 자연 추출물로 태양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로마사람들에 의해 숙취를 깨는 작용을 한다고 여겨져 왔습니다.
- 당근 오일 (Carrot Oil)
유화제, 염료당근뿌리에서 추출, 이 연노란 기름은 갈라진 피부나 건성 모발에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 당근 추출물 (Carrot Extract)
유화제, 염료 당근의 뿌리에서 추출, AD 1세기 경부터 약재로써 쓰여왔습니다.
- 동백나무 오일 (Camellia Oil)
유화제, 보습제 동백나무의 잎에서 나오는 오일, 2,000년 동안 중국에서 약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등색 201호 (D&C Green No 5)
초록 합성 색소, 합성 색소의약품과 화장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습니다.
- 디나토늄 벤조에이트 (Denatonium Benzoate)
변성제 합성 물질, 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화장품에 넣는 쓴맛이 나게하는 원료입니다.
- 디메티콜 프로필 베타민 (Dimethicone Propyl PG Betaine)
유화제, 컨디셔닝제 실리카에서 얻어지는 실리콘 용액, 피부 보호제로도 쓰입니다. 피부가 숨을 쉬게하고 동시에 수분유실을 막아줍니다.
- 디세토스테아릴 디-리놀레이트 (Decetostearyl Dilinoleate)
유화제, 피부 컨디셔닝제 리놀린 산으로부터 얻어지는 힙성 물질로 콩이나 면화씨와 같은 식물성 기름의 주 원료, 피부를 번들거리지 않게 하면서 부드럽게 합니다.
- 디소디움 코코암포디 아세테이트 (Disodium Cocoamphodiacetate)
계면 활성제, 순한 세정제, 거품제, 모발 컨디셔닝제 코코넛 오일, 부드럽기 때문에 베이비 샴푸에 많이 쓰입니다.
- 디스테아릴 다이모늄 클로라이트 (Distearyl Dimonium Chloride)
모발 컨디셔닝제 합성물질 머리결을 부드럽게 하고 정전기 방지를 합니다.
- 디아세틸 포스페이트 (Dea- cetyl Phosphate)
유화제 유화제로도 쓰이지만 바디샵의 경우 모발 컨디셔닝제로도 쓰입니다.
- 디에틸 프탈레이트 (Diethyl Phthalate)
희석제, 변성제, 용해제 향수 제품에 많이 쓰입니다.
- 디카프릴릴 말레이트 (Dicaprylyl Maleate)
유연제 피부가 번들거리는 느낌을 막아줍니다.
- 디투틸 소디움 설파 석시네이트 (Dioctyl Sodium Sulphosuccinate)
계면 활성제 샴푸와 세정 제품에 쓰입니다.
- 디하이드록시 아세톤 (Dihydroxyacetone)
피부 색조 원료 DHA로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를 태닝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제품에 이용됩니다.
- 라놀린 (Lanolin)
연화제, 수분 공급제 정화된 자연 왁스 성분, 양털에서 추출 대부분 라놀린에 대한 과민 반응 문제는 양털에 기생하는 기생충을 없애는 화학 약품에서 오며 라놀린 자체에서 오지는 않습니다.
라
- 라놀린 알코올 (Lanolin Alcohol)
연화제, 보습제, 안정제 양털에서 나오는 정화된 자연 왁스 성분인 라놀린에서 추출, 라놀린은 인간의 피지와 가장 유사한 형태로 피부 친화력이 아주 높습니다.
- 라벤더 농축액 (Lavender Ecoconcentrate)
피부 진정제 증기 추출법을 통해 추출된 라벤더 오일의 부산물, 라벤더는 피부의 상처를 치료하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그 독특한 향으로 인해 많은 화장품에 이용되어 왔습니다.
- 라벤더 잎사귀 (Ground Lavender)
진정제 라벤더 허브의 나뭇잎, 라벤더는 라틴에의 "씻는다" 라는 어휘로 부터 나왔습니다. 라벤더가 상처를 치유한다고 유럽에서 전해져 내려옵니다.
- 라우라마이드 디메틸아인 (Lauramide DEA)
계면 활성제, 농축제코코넛 오일의 주 성분인 라우로산에서 추출, 하얀 왁스성분의 고형제로 샴푸나 목욕제품에 쓰입니다.
- 라우레스 2 (Laureth-2)
유화제, 농축제 코코넛 오일의 주요 성분인 라우린 산에서 합성, 화장품에 널리 쓰이는 맑은 액체입니다.
- 라우롤 리진 (Laurol Lysine)
피부 컨디셔닝제 라우린 산과 아미노산의 일종인 리진에서 합성, 아이 새도우과 같은 제품들의 칼라 흡착제로도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 라우릴 디 에틸렌 디 아미노글리신 (Lauryl Diet hylene di aminoglycine)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효과적인 보습제로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 라우릴 베타민 (Lauryl Betaine)
계면 활성제, 순한 세정제, 거품 강화제 샴푸나 세정 제품에 널리 사용되어지는 액체입니다.
- 라우릴 아미노프로필 글리신 (Lauryl Aminopropylglycine)
피부 컨디셔닝제 피부의 보습 상태를 개선시킵니다.
- 라임 오일 (Lime Oil)
원액 오일, 향료 라임 나무의 미성숙한 과일 껍질에서 추출, 레몬 오일과 비슷한 특성으로 종종 레몬 오일의 대체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 라임 주스 (Lime Juice)
수렴제, 향료 라임 나무의 과육 비타민 C의 원천으로 전통적으로 선원들이 많이 사용해 왔으나 구연산의 원천으로 더 유명합니다.
- 라임 추출물 (Lime Extract)
향료, 수렴제 라임 나무의 과육에서 추출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높으며 지성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제거하는데 유용합니다.
- 레몬 그라스 (Lemongrass)
향료, 수렴제, 세정제레몬그라스의 갈은 잎으로 수년동안 레몬그라스는 인디안 사이에서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레몬 껍질 (Lemon Peel)
수렴제, 각질 제거제 레몬 껍질은 레몬 오일의 함량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많은 화장품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 레몬 오일 (Lemon Oil)
향, 원액 오일 레몬 껍질에서 추출, 비타민 A, B, C의 함량이 높으며 피부의 산 발란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레몬 주스 (Lemon Juice)
수렴제 레몬에서 추출, 구연산의 원료이며, 순한 표백제 역할을 하여 모발을 밝게 하는데 유용합니다.
- 레몬 추출물 (Lemon Extract)
수렴제 아시아산 레몬에서 추출, 유럽의 일부 지역에서는 레몬이 전염성 질병의 치료에 유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레몬그래스 오일 (Lemongrass Oil)
향, 원액 오일, 살균제 벼과 식물인 레몬그래스의 잎에서 추출, 강력한 방부제로 인디안들은 오랫동안 이 식물을 의약품 대용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 레시틴 (Lecithin)
유화제, 안정제 콩기름에서 추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는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렌즈콩 (Lentils)
각질 제거제 렌즈콩의 열매에서 나오며, 완두콩과로 천연 각질 제거제로 제품의 색깔과 촉감을 내는데 사용되어지기도 합니다. 바디샵은 렌즈콩을 처음으로 화장품에 이용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 렌티닐 팔미티산염 (Rentinyl Palmitate)
피부 컨디셔닝제 비타민 A와 팔미틱산에서 추출한 물질로 합성, 간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A를 렌티닐 팔미티산염이라 합니다. 이것은 뼈, 치아, 땀샘, 모발의 성장과 피부 발달에 기본적인 물질입니다.
- 로즈마리 오일 (Rosemary Oil)
향료, 원액 오일 로즈 마리의 꽃에서 추출, 수백년동안 로즈마리는 스킨 케어로 이용되어 왔으며 모발의 성장과 윤기나는 빛깔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로즈마리 추출물 (Rosemary Extract)
향, 자극제 허브 식물인 로즈마리 잎에서 추출, 항 박테리아 특성으로 인해 예부터 허브 의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병원에서는 질병이나 세균을 없애기 위해 로즈마리 잎을 태우곤 했습니다.
- 로즈워터 농축액 (Rosewater Ecoconcentrate)
피부 진정제 장미 오일 증류시 생겨나는 수용성 부산물, 완전 천연물질에서 얻어진, 집중된 형태의 물질로 제품에 향을 더합니다.
- 리나릴 아세테이트 (Linalyl Acetate)
향료 베르가못, 라벤더, 바질, 자스민 오일 등에서 추출, 제품의 향을 내는데 사용되어집니다.
- 리진 (Lysine)
피부 컨디셔닝제 자연적 혹은 인공적으로 추출한 아미노 산의 일종,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간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합니다.
- 린덴 추출물 (Linden Extract)
유화제 보리스와 같은 참피나무 속의 식물의 꽃이나 잎에서 추출, 민감한 피부를 위한 크림이나 로션에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마
- 마그네슘 미리스테이트 (Magnesium Myristate)
항고형제 광범위한 식물유에서 나오는 미리스틱 산으로 부터 합성되는 물질, 번들거림을 막아주고 가는 주름을 감춰주는 페이스 파우더에 쓰입니다.
- 마그네슘 알류미늄 규산염 (Magnesium Aluminium Silicate)
점도 조절제, 안정제 천연 진흙에서 합성하여 만들어낸 하얀 고형물, 화장품을 단단하게 하는데 사용되어지며 제품의 침전 작용을 막아줍니다.
- 마그네슘 카보네이트 (Magnesium Carbonate)
흡수제, 팽창제 진흙에서 부터 나온 백색의 불용성 파우더, 탈크의 자연산 원료입니다.
- 망고 씨 오일 (Mango Seed Oil)
연화제 인도에서 나는 망고의 씨핵에서 추출 부드러운 피부를 위하여 인도인들은 망고의 씨핵으로 맛사지를 합니다.
- 맥아 글리세라이드 (Wheat Germ Glycerides)
연화제 맥아에서 추출, 비타민 E가 풍부하여 건성 피부에 좋습니다.
- 맥아 오일 (Wheat Germ Oil)
연화제, 컨디셔닝제 맥아에서 추출한 노란 오일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항산화 물질을 갖고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해 줍니다. 또한 모발에 수분을 잃지 않게 하여 항상 건강한 머리결을 유지해줍니다.
- 맥주 (Beer)
헤어 컨디셔닝제 맥아와 홉으로 영국의 서섹스에서 만들어 지는 발효 알코올, 현대의 맥주 발효는 BC 5000-6000 의 바빌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을 모발 컨디셔닝제로 쓰였던 것은 고대로 그 역사가 거슬러 올라갑니다.
- 메트리카리아 추출물 (Matricaria Extract)
진정제 독일산 까모마일 꽃의 추출물에서 나옴, 로마산 까모마일과 아주 흡사하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치료하는 기능이 널리 알려져 왔습니다.
- 메티콘 (Methicone)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실리카에서 나오는 실리콘 오일, 비메티콘과 아주 흡사합니다.
- 메틸 글루세르-20 (Menthyl Gluceth -20)
계면 활성제, 점도 조절제 글루코스 당분, 피부에서 수분을 잃지 않게끔하는 기능으로 인해 많은 화장품에 널리 쓰입니다.
- 메틸 글루코스 쎄스퀴스 스테아레이트 (Methyl Glucosed Sesquistearate)
연화제 글루코스와 식물성 기름으로 부터 합성, 크림, 로션이나 색조화장품의 보습제로 쓰여 왔습니다.
- 메틸 디브로모 글루타로니드릴 (Methyldibromo Glutaronitrile)
방부제 매우 효과적인 방부제 입니다.
- 메틸 락테이트 (Methyl Lactate)
진정제 맨솔과 랙틱산의 부산물, 멘솔의 냄새가 없이 시원한 수렴 작용을 합니다.
- 메틸 PCA (Menthyl PCA)
계면 활성제, 냉각제 멘솔에서 합성, 피부 컨디셔닝제로 서서히 그 기능을 발휘하는 냉각제로 피부 컨디셔닝제의 역할을 합니다.
- 멘솔 (Menthol)
향료, 수렴제 페퍼민트에서 얻어지거나, 합성되는 투명한 크리스탈제 치통과 근육통,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전통적으로 쓰이는 약재 입니다.
- 멜로우 추출물 (Mallow Extract)
진정제, 적색 염료 당아욱 속에서 나는 천연으로 추출, 이 식물은 로마시대 부터 약초로 알려져 왔으며 염증을 가라앉히거나 부은 피부를 진정시킵니다.
- 멧두릅 속의 식물 추출물 (Angelica Extract)
진정제, 향료 향목인 인삼류에 속하는 멧두릅속 식물의 뿌리로 부터 추출, 16세기 영국에서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신의 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 물 (Water)
용해제, 희석제 탈염수, 물은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화장품에서 널리 사용되어지는 원료중의 하나입니다.
- 미네랄 오일 (Mineral Oil)
유화제, 보습제 화석화된 채소들에서 추출한 오일, 투명한 무색 무취의 화장 윤활제로 피부에 윤기가 나는 엷은 막을 씌웁니다.
- 미리스틱 산 (Myrisitc Acid)
유화제 코코넛 오일과 같은 식물성 우지에서 나오는 고체, 비누에 사용되어 거품제의 역할도 합니다.
- 미모사 추출물 (Mimosa Extract)
방부제, 향료 열대 아메리카나 아프리카 아시아에서 나는 미모사 나무에서 추출, 천연 태닝제로 쓰인다.
- 미카 (Mica)
불투명제, 팽창제 실리카에서 나오는 천연 추출물, 무지개 색깔을 내는 백색의 염료입니다.
- 민트 원터 (Mint Water Ecoconcentrate)
진정제, 냉각제, 후레쉬너 민트 원액오일의 수용성 부산물, 페퍼민트와 가장 유사한 성격의 천연 원료에서 추출한 민트향의 추출물입니다.
- 밀랍 (Beeswax)
연화제, 유화제, 고형제 꿀벌의 벌통에서 추출, 밀랍은 2,000년 동안 화장품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바디샵의 밀랍은 커뮤니티 트레이드에 의해 잠비아의 공인된 공급상에 의해 공급되어 집니다.
바
- 바나나 껍질 (Banana Pulp)
연화제, 윤활제, 보습제 싱싱한 바나나에서 추출, 바디샵은 250,000개의 바나나를 일년에 사용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바나나가 매우 미끄럽지만 바나나는 거의 오일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오일이 아닌 복잡한 당분 구조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 바다 나도냉이 (Sea Rocket Extract)
자극제 해안에서 주로 발견되는 겨자과 식물인 바다 나도냉이에서 추출, 피부와 머리카락에 있는 케라틴의 주요 구성물인 황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과적인 헤어 토닉으로 두피가 쉽게 벗겨지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 바다 털갈매나무 오일 (Sea Buckthorn Oil)
유화제 털갈매 나무 관목에서 추출, 노란색 식물로 줄기, 잎, 뿌리는 색소로 사용되어지며 그 열매는 불안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바바수 오일 (Babassu Oil)
연화제 바바수 야자수로부터 추출, 바바수 나무는 음식이나 연료 또는 주거공간으로 쓰이며 북동 브라질에서 생성됩니다. 바디샵의 바바수 오일은 그 지방의 자연 원료가 나는 브라질의 마란호 지방과의 커뮤니티 트레이드에 의해서 얻어집니다.
- 백 버드나무 추출물 (White Willow Extract)
수렴제 백 버드나무 껍질 의약품에서 사용하는 진통제인 아스피린의 기본 원료입니다.
- 베르가못 오일 (Bergamot Oil)
향수, 원액 오일 이탈리아의 칼라브리아에서 나는 바르가미아라는 열매에서 추출 독하고 신 냄새가 납니다. 얼 그레이 티의 원료로 쓰입니다. 바디샵의 오일은 태양에 직접 노출되었을때 해가 없도록 하기위해 베캅틴스를 제거하였습니다. 배캅틴스는 베르가못 오일이 추출될때 나오는 성분중의 하나로 태양과 닿으면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베티버트 오일 (Vetivert Oil)
향, 원액 오일 향 초목인 베티베리아의 뿌리에서 추출한 원액 오일, 인도와 스리랑카에서는 이 오일을 평온의 오일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오일은 여드름과 상처 치료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벤조산 (Benzolic Acid)
방부제 열매에서 합성적, 천연으로 추출, 방부제로 쓰였던 것은 1608년경부터입니다. 벤졸산은 체리나무 껍질, 래스베리, 차, 아니스, 계피나무 껍질에서 발견됩니다.
- 벤조인 (Benzoin)
항산화제, 수렴제, 항균제 타일랜드와 그 부근에서 자라는 적갈색의 향이 있는 송진, 악귀를 쫓기위한 향의 원료로 쓰여왔습니다.
- 벤조인 수지 (Gum Benzoin)
필름 생성제, 방부제 때죽나무속 관목의 껍질에서 추출, 16세기 영국에서 주사의 발삼의 원료로 알려져 유명한
- 벤조페논 (Benzophenon)
수용성으로 제품이 바래는 것을 막습니다.
- 벤질 알코올 (Benzyl Alcohol)
방부제, 향료의 매개체 자스민과 하이신, 계피, 페루 발삼의 천연 구성 원소이지만 합성적으로 생산 몇몇 원액 오일의 방부제 효과를 내기위해 쓰입니다.
- 보리 추출물 (Barley Extract)
피부 컨디셔닝제 보리에서 나오는 수용성 녹말과 다른 부산물 보리가 보통 음식의 형태로 쓰이거나, 위스키 같은 술의 원료로 쓰이지만 이 추출물은 유연한 필름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화장품의 원료로도 매우 유용합니다.
- 보리의 1-3 베타 글루칸 (Barley 1-3 Beta Glucan)
습윤제, 계면 활성제 자연산 보리로부터 추출, 보리는 밀 다음 두 번째로 곡식 재배에 성공한 곡식인데, 수백년 동안 재배되어 왔으며, 맥주에서 침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쓰여 왔습니다.
- 복숭아 씨핵 오일 (Peach Kernel Oil)
유연제 복숭아의 씨핵에서 나오는 오일 복숭아 씨핵은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E가 많으며, 상처를 치료하고 종기를 없애고,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 부틸레이티드 하이드록시 아니졸항
산화제, 방부제, 제품 안정제 백색과 노란색의 고체 왁스에서 합성적으로 추출, 섭취할 수 있는 지방이나 기름이 상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 부틸렌 글리콘 (Butylene Glycol)
계면 활성제, 방부제 향이 있으므로 향수로도 쓰입니다.
- 부틸파라벤 (Butylparaben)
방부제 부틸 알코올과 P- 하이드록시 산으로부터 합성. 음식과 화장품의 방부제로 쓰이는 파라벤 방부제군의 소속입니다.
- 브라질 넛 오일 (Brazil Nut Oil)
연화제, 모발 컨디셔닝제 브라질 넛의 씨핵을 구운후 갈아 추출, 아주 긴 역사에도 불구하도 브라질 넛으로 헤어 제품을 만든것은 바디샵이 처음입니다.
- 브롬화 세트리모늄 (Cetrimonium Bromide)
모발 컨디셔닝제 투명한 황색의 합성 물질, 냄새를 억제하는 성분 때문에 탈취제로 많이 쓰입니다.
- 블랙 헤나 ( 부채꽃과에 속하는 식물) Black Hena
검은 모발 염색제 헤나관목에서 추출한 자연원료 . 베르가못 오일이 추출될 때 나오는 성분중의 하나로 태양과 닿으면 색소침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페르시아 여인들은 머리의 색조와 컨디셔닝을 위하여 이것을 애용해 왔습니다.
- 블루 콘 가루 (Blue Corn Powder)
각질 제거제 옥수수의 구운 씨핵, 커뮤니티 트레이드에 의해 뉴 멕시코의 산타아나 푸에블로 인디안으로부터 공급받습니다.
- 비누풀 (Soapwort)세정제
약용으로 쓰이는 다년생 허브식물인 사포나리아에서 추출, 중남 유럽에서는 아주 오랫동안 비누를 대신하는 세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 비사보롤 (Bisabolol)
연화제 카모마일의 꽃에서 추출, 비사보롤은 수 년 동안 곪은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쓰이던 카모마일의 주 진정성분입니다.
- 비타민 씨 (Vitamin. C)
활력, 유연제 아스코르빈산(ascorbic acid)라고도 하는데, ascorbic의 접두어 a의 '없다(without)'는 의미와 괴혈병을 의미하는 survy의 합성어에서 유래되었다. 괴혈병이란 Vic. C가 부족해서 생기는 질병으로 잇몸에서 피가 나며 상처가 쉽게 아물지 않는 증상을 나타낸다. Vic. C는 수용성으로 물에 잘 녹고 환원력이 강한 물질로서 밀감, 레몬 등의 신선한 과일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열에 약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미백효과를 나타내며 동시에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에도 관여한다. 그러나 수용성인 성질로 인하여 피부 침투가 잘 되지 않고 공기 중에서 쉽게 산화되어 효력이 상실될 수 있으므로 화장품에서는 유도체를 많이 사용한다.
- 비타민 이 (Vitamin E)수
분 공급 토코페롤을 참조하세요.
사
- 사과 주스 (Apple Juice)
토너, 수렴제, 보습제 사과의 효소화 되지 않은 농축액으로 부터 추출, 영국에서만도 2,000가지가 넘는 종류의 사과가 얻어지며, 화끈거리는 피부의 찜질약으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사이클로 메티콘 (Cyclomethicone)
피부 컨디셔닝제, 유연제, 용제 바위와 모래에서 나오는 실리카 성분에서 합성되는 실리콘 액체, 모발과 피부 용품의 촉감을 좋게 하고 잘 펴발라지게 합니다.
- 산사나무 추출물 (Hawthorn Extract)
수렴제 산사이 나무에서 추출, 전통적으로 다산의식과 최근에 알려진 바에 의하면 효과적인 심장 자극제이기도 합니다. 아메리칸 인디안들은 염증과 위궤양을 치료하는데 써 왔습니다.
- 산화 아연 (Zinc Oxide)
자외선 차단제, 팽창제 아연의 찌꺼기에서 합성해 만들어진 미세한 하얀 가루, 의약품에서 수렴제 혹은 방부제로 사용되어져 피부의 무질서를 잡아줍니다. 화장품에서는 메이크업의 하얀 색소로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 산화 알루미늄 (Alumina)
항고형제, 팽창제 자연알루미늄은 자연 광석인 보크사이트와 강옥에서 추출되어집니다. 강옥의 변성암에는 루비와 사파이어가 있습니다.
- 산화철 (Iron Oxides)
색조 화장품의 염료, 천연산이지만 합성 리퀴드 파우더나 파운데이션, 크림, 페이스 파우더의 색조로 쓰입니다. 황색, 적색, 검은색의 색조로도 존재합니다.
- 산화크롬 (Chromium Oxide Greens)
초록색 염료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크로뮴에서 합성 색조 화장품에 쓰입니다.
- 상옥 오일 (Cedarwood oil)
향료, 원액 오일, 상목나무의 껍데기에서 추출 고대의 사람들로부터 약재와 향료로 쓰여왔으며, 수렴제로 화장품에서 사용되어 집니다.
- 샌달우드 오일 (Sandalwood Oil)
향, 원액 오일, 백단목에서 추출한 오일로 시체 방부제로 4,000년 이상을 사용해 왔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피부 트러블을 가라 앉히는데 사용해 왔습니다.
- 샐비어 추출물 (Sage Extract)
수렴제, 항세균제 샐비어 잎에서 추출, 로마인들에 의해 신성한 허브로 불리울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식용, 약용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비듬을 없애고 회색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생강 뿌리 추출물 (Ginger Root Extract)
향료, 생강과의 마른 뿌리 아시아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오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 약이나 향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 생강 오일 (Ginger Oil)
향료 , 원액 오일 마른 생강의 뿌리에서 추출한 원액 오일 생강은 2000년 동안 약재로 쓰여왔으며, 이 약초는 류마티스와 골절상에 좋습니다.
- 서양박하 추출물 (Balm Mint Extract)
진정제 지중해와 아시아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멜리사 오피시날리스라는 상록수의 잎에서 자연적으로 추출, 피부의 진정제로 고대 팔레스타인 지방에서 널리 쓰여왔습니다.
- 서양톱풀 추출물 (Yarrow Extract)
수렴제 향식물인 서양 톱풀에서 추출, 트로이 전쟁 당시 상처 치료에 널리 사용되어졌습니다.
- 세라마이드 3 (Ceramide3)
피부 컨디셔닝제밀에서 추출,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보호막의 일부를 이룹니다. 피부의 구조를 강화시키며 특히 건성피부에 좋습니다.
- 세레신 (Ceresin)
안정제, 왁스와 같은 탄화수소인 지랍을 정제시켜 만든 황백색의 왁스 물질 무정형의 밀랍 모양의 물질로 종종 사용되어집니다.
- 세린 (Serine)
피부 컨디셔닝제 식물성 단백질이나 합성적으로 추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단백질 구성요소 입니다.
- 세테아레트-6 (Ceteareth-6)
유화제 야자수 오일에서 합성적으로 추출 유연제의 기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 세테아릴 알코올 (Cetearyl Alcohol)
유화제, 농화제 야자수 오일에서 추출되는 지방산 알코올에서부터 합성된 왁스 물질 많은 화장품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 세틸 알코올 (Cetyl Alcohol)
유화제, 안정제, 점도 조절제, 거품 촉진제 고형의 합성 왁스, 다른 원료들의 전달물질로 쓰입니다.
- 세틸 팔미테이트 (Cetyl Palmitate)
유화제 세틸 알코올과 팔미틱산으로 부터 추출, 비누나 스킨케어 화장품에 널리 쓰입니다
- 세틸-포스페이트 (Cetyl Phospate)
유화제 세틸 알코올과 포스포릭 산으로 부터 합성 보습제로 쓰입니다.
- 셀룰로오즈 수지 (Celluose Gum)
안정제, 점도 조절제 식물 세포의 벽을 이루는 셀루로스로 부터 추출, 더 나은 안정도와 일관된 질의 향상을 위한 연구로 6년전쯤에 발명되었습니다.
- 셰어 버터 (Shea Butter)
연화제, 수분 공급제, 자외선 차단제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하여 남부 가나 지방의 카리테 나무의 열매에서 추출된 유화 왁스, 이 왁스는 체온에서 녹아 피부에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매우 안정된 상태이며, 건조하거나 갈라진 피부, 자외선에 의한 화상 피부나 아기 피부에 좋습니다.
- 소디움 글리콜레이트 (Sodium Glycollate)
피부 컨디셔닝제 합성 물질 AHA의 한 예입니다.
- 소디움 디하이드로아세테이트 (Sodium Dehydroacetate)
방부제 건조 아세테이트 산과 비슷한 물질로 제품의 원료들이 잘 섞이게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어집니다
- 소디움 라우레스 설페이트 (Sodium Laureth Sulphate)
계면 활성제 식물성 오일에서 발견되어지는 라우르산에서 합성 센물, 단물 모두에서 거품이 잘 생겨나게 합니다.
- 소디움 라우릴 설페이트 (Sodium Lauryl Sulphate)
계면 활성제, 거품제, 세정제 식물성 오일에서 발견되는 라우르 산에서 합성, 무색의 선명한 액체로 40년 이상을 샴푸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유화제로 그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 소디움 락테이트 (Sodium Lactate)
피부 컨디셔닝제, 보습제, 산 조절제 젖산에서 합성 무색, 무취로 피부의 자연 구성 요소입니다.
- 소디움 마그네슘 실리케이트 (Sodium Magnesium Silicate)
안정제, 점도 조절제 마그네슘과 나트륨 규산염에서 합성하여 만들어낸 진흙, 유화 제품에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 소디움 메틸 파라벤 (Sodium Methylparaben)
방부제 수용성인 메틸 파라벤의 파생물입니다.
- 소디움 스테아레이트 (Sodium Stearate)
계면 활성제, 팽창제 식물성 오일에서 발견되는 스테아릭 산, 샴푸의 세척과 거품을 내는데 사용되어지는 흰 가루입니다.
- 소디움 실리실레이트 (Sodium Salicylate)
방부제 철쭉과의 상록수 잎에서 발견되는 살리실산염에서 합성, 흰색 무취의 크리스탈로 효과적인 비듬 방지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소디움 이세치오네이트 (Sodium Isethionate)
계면 활성제 소디움 코코일 이세디오네이트의 생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부산물입니다.
- 소디움 코코일 이세치오네이트 (Sodium Cocoyl Isethionate)
순한 세정제, 거품 생성제, 표면 활성제 나트륨과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지방산을 합성 2차 세계대전 이전에 독일에서 의류 세제로 개발되어졌는데 그 이후에는 샴푸나 세정제에 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 소디움 트리데세트 설페이트 (Sodium Trideceth Sulphate)
계면 활성제 수용성으로 많은 거품을 내는 투명한 액체입니다.
- 소디움 프로필바라벤 (Sodium Propylparaben)
방부제 수용성인 메틸파라벤의 파생물입니다.
- 소디움 히아루로네이트 (Sodium Hyaluronate)
보습제, 설탕 파생물인 염산에서 생성, 자연 보습제입니다.
- 소디움 PCA (Sodium PCA)
보습제 자연 피부 보습 요소로 피부의 맨 바깥층에서 발견되어집니다. 이 성분은 많은 양의 물을 흡수하여 유지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 소르비톨 (Sorbitol)
습윤제, 컨디셔닝제 많은 과일들에서 천연적으로 생겨나는 당성분 포도당의 대체로 많이 사용되어지며 머리카락에 보습을 주고 컨디셔닝을 해준다고 여겨왔습니다. 또한 순한 항세균제와 항산화제의 기능도 합니다.
- 소르빈 산 (Sorbic Acid)
방부제, 습윤제 합성 물질 혹은 크란베리나 마가목에서 천연적으로 생겨나기도 함, 자연 UV 차단제이며 항 산화제입니다.
- 소르빈탄 이소트레아레이트 (Sorbitan Isostearate)
유화제, 순화제, 거품제, 세정제, 용해제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소리빈탄 시스퀴놀레이트 (Sorbitan Sesquoleate)
유화제 소르비톨과 올레산에서 합성, 소르비탄 이소스테아릴레이트를 참고하세요
- 속새 식물 추출물 (Horsetail Extract)
수렴제, 진정제 속새 식물의 추출물, 실리카가 많으며, 상처를 치료하는 약물의 특성으로 고대의 그리스 이후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모발을 강하게 하고 윤기를 더해 줍니다.
- 수산화 나트륨 (Sodium Hydroxide)
산 중화제 자연산 소금에서 추출, 제품의 산 발란스를 유지해주는 알카리성 물질입니다.
- 수산화 알미늄 (Aluminum Hydroxide)
수렴제, 불투명제 알루미늄 가장 흔한 약품이나 화장품의 기초가 되는 수산화 알루미늄을 형성합니다.
- 수산화 칼륨 (Potassium Hydroxide)
산 조절제 칼륨 염화물에서 합성, 가성칼륨으로도 알려져 있는 이 성분은 제품 중화를 하는데 아주 극소량이 사용되어 집니다.
- 수세미 (Luffa)
각질 제거제 수세미과 식물의 열매에 추출, 식물 스폰지라고도 불리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해독하는 특성으로 400년 이상동안 한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수소화 야채오일 (Hydrogenated Vegetable Oil)
연화제, 모발 컨디셔닝제 안정화된 식물성 기름, 광범위한 화장품에 쓰이는 원료입니다.
- 수소화 캐스터 오일 (Hydrogenated Caster Oil)
연화제, 강화제, 유연제 화학적으로 강화된 코코넛 오일, 더 강하고 안정적인 오일이 필요한 제품에 쓰입니다.
- 수소화 코코아 글리세라이드 (Hydrogenated Coco Glycerides)
연화제, 피부 유연제 천연 코코넛의 줄기에서 나온 정제된 코코넛 산, 수소첨가는 원료를 강화시키고, 안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수소화 포도씨 오일 (Hydrogenated Rape Seed Oil)
연화제 정제된 평지씨 오일, 기름의 안정과 강화 작용을 상승시킵니다.
- 수소화 폴리 이소부텐 (Hydrogenated Polysobutene)
연화제, 모발 컨디셔닝제 색조 화장품에 널리 쓰입니다.
- 수소화된 팜오일 (Hydrogenated Palm Oil)
컨디셔닝제 코코넛 야자수 열매의 정제된 야쟈유, 색조 화장품에 널리 쓰입니다.
- 수화된 글루코사미노 글리칸스 (Hydrolysed Glucosaminoglycans)
보습제,피부 컨디셔닝제 자연산 뮤코폴리사카라이드, 윤활 보습제로 몸에서 저절로 나오며, 탄력성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수화된 아몬드 단백질 (Hydeolysed Almond Protein)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아몬드로부터 나는 합성 물질, 프루누스 둘리시스는 고대로부터 몸을 깨끗이 씻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여겨져 왔으며 가장 널리 자라는 식물입니다.
- 수화된 오트 단백질 (Hydrolysed Oat Protein)
모발의 컨디셔닝제
- 스윗 마조람 오일 (Sweet Marjoram Oil)
향료 허브 꽃풀과의 초목인 마조람의 잎에서 추출, 고대 그리스에서 향, 화장품, 의약품에 사용되었습니다. 진정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스윗 아몬드 오일 (Sweet Almond Oil)
연화제 홍조류의 씨핵에서 추출한 오일, 근육통을 경감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여 건강한 피부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 스테아레스-2 (Steareth-2)
유화제, 순한 계면 활성제 식물성 오일에서 얻어진 스테아릴 알코올에서 추출 순한 유화제로 제품의 다른 성분과 잘 섞입니다.
- 스테아르 산 (Stearic Acid)
유화제, 컨디셔닝제 야자수의 오일이나 다른 식물성 지방에서 나오는 지방산
- 스테아르산 아연 (Zinc Stearate)
연결제, 고체화 방지제 스테아릭산의 아연염과 팔미틱산의 조합 방부제와 수렴제의 특성을 가진 미세한 가루입니다.
- 스테아릴 알코올 (Stearyl Alcohol)
연화제, 유화제, 점도 조절제, 컨디셔닝제 야자수의 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에서 추출, 세틸 알코올과 아주 비슷하나 녹는점은 더 높습니다.
- 스테아릴 왁스 (Stearyl Beeswaxate)
연화제, 유화제, 강화제 스테아릴 알코올과 밀랍에서 합성 밀납의 특성을 유지하며 색조를 분산하는 능력은 더 강화시켜 주로 색조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 시나몬 오일 (Cinnamon Oil)
향료, 원액 오일 원액오일로 시나몬 나무의 가지에서 증기 추출됨 시나몬 오일은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으며, 스킨케어 화장품에 사용되어 발열효과도 냅니다.
- 식물성 비누 (Vegetable Soap Base)
거품제, 세정제 수산화 나트륨으로 중화된 코코넛 오일과 야자수 오일을 합성하여 생산, 동물성 비누의 효과적인 대체품입니다.
- 식물성 오일 (Vegetable Oil)
연화제 참기름이나 올리브와 같은 식물성 오일들을 섞어 생산, 기름기가 없는 오일로 피부에 잘 흡수됩니다.
- 쐐기풀 추출물 (Nettle Extract)
수렴제, 후레쉬너, 헤어 컨디셔닝제 쐐기풀 식물의 씨로부터 추출, 철과 비타민 C가 많다고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전부터 강장제로 쓰여왔습니다. 머리결을 부드럽게하고, 강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
- 아그네슘 설페이트 (Magnesuim Sulphate)
안정제, 흡수제, 점도 조절제 천연 소금, 황산 마그네슘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무색의 투명한 소금입니다.
- 아나토 (Annato)
오렌지에서 나는 식물성 염료 중남미에서 나는 오렌지과의 열매에서 추출, 카야포 인디안들은 이 씨앗을 짓이겨서 몸에 색칠하는데 썼습니다.
- 아라치딜 프로피오네이트 (Arachidyl Propionate)
연화제, 컨디셔닝제 아라치딜 알코올과 N-프로피닉산의 합성으로 얻어짐, 상아색의 고체 유연제로 메이크업이 잘 먹도록 하는데 유용합니다.
- 아르기닌 (Arginine)
보습제, 연화제,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식물로 부터 얻어지는 아미노산, 그러나 합성 8가지 중요한 아미노산의 하나이며, 특히 아이들의 성장에 필수 요소중의 하나입니다.
- 아르니카 추출물 (Arnica Extract)
피부와 모발의 토너, 방향제 아니타 몬타나라는 허브의 말린 꽃에서 추출, 늑대의 죽음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육의 당김이나 멍을 치료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아보카도 씨 알갱이 (Avocado Stone Granules)
연마제, 각질 제거제 열대식물인 아보카도 씨의 알갱이에서 추출, 아보카도의 최음제 특성 때문에 아츠텍 사람들은 아보카도를 음식의 신이라 불렀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 (Avocado Oil)
연화제,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아보카도 껍질의 딱딱한 부분이나 말린 껍데기에서 추출, 비타민 D가 많으며, 75%의 아보카도 내용물은 불포화 지방이며, 25%는 오일의 형태입니다. 피부의 상처를 치유하며, 진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아세틸렌 라놀린 알코올 (Acetylated Lanolin Alcohol)
피부와 모발의 방수포, 유화제 양털에서 발견되는 정화된 자연 왁스인 라놀린으로 부터 합성 추출 라놀린은 인간의 피지와 가장 유사하므로 매우 효과적인 유화제입니다.
- 아스코르빅산 (Ascorbic Acid)
항산화제, 방부제 많은 과일이나 열매로부터 얻어지지만 합성적으로 생산, 비타민 C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에 해를 주는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인체의 면역 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됩니다.
- 아스코르빌 팔미테이트 (Ascorbyl Palmitate)
항산화제, 제품 안정제 아스코빅 산과 팔미틱 산으로부터 합성되었으며 야자수 오일과 다른 지방으로부터 추출, 높은 안정성으로 인하여 비타민 C 의 대용으로도 쓰입니다.
- 아즈끼 콩 (Adzuki Beans)
각질 제거제, 콩과 식물 1,200년간 일본에서 세안제로 이용되어 왔으며 이것이 우리의 제품, 제페니즈 워싱 그레인즈(Japanese Washing Grains)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 아카시아 추출물 (Acacia Extract)
수렴제, 컨디셔닝제 인도의 열대 정글에서 자라는 아카시아 나무의 꼬투리에서 추출, 이들 꼬투리는 모발에 부드러움과 윤기를 주기 때문에 인도의 여성들에 의해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아크릴 산 (Acryl Acid)
유화제, 농화제 아크릴 산과 비닐 에스테르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합성 물질 대부분 농화제로 쓰여집니다.
- 아크릴레이트 (Acrylates/Octacrylamide Copolmer)
필름
- 아크릴레이트 크로스 폴리머 (Acrylates Crosspolymer)
다용도 농화제, 연화제 , 지속제 아크릴 산의 연속적인 교차 연결로 이루어진 합성 물질, 대부분 농화제로 쓰여지며 투명한 젤을 만드는 데 사용되어집니다.
- 안디로바 오일 (Andiroba Oil)
진정제, 연화제 아마존 우림의 안디로바 나무의 씨로부터 얻어지는 투명한 황유, 방부제와 방충 역할로 인해 우림지역의 사람들로부터 많이 쓰여왔습니다.
- 안산화 나트륨 (Disodium Phosphate)
산 조절제, 완충제 인산염은 신체에 가장 중요한 완충 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 알란토인 (Allantoin)
핸드 로션이나 쉐이빙 로션과 같은 화장품의 진정제 허브 컴프리의 자연 성분이며 또한 요산의 합성 요소, 건강한 세포 형성을 돕고 마른 버짐이나 다른 피부 질병을 치료하는데 쓰여왔습니다.
- 알로에 베라 젤 (Aloe Vera Gel)
진정제, 보습제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알로에의 잎에서 추출, 상처 치유와 화상 부위를 진정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 젤은 식물의 뿌리 근처에서 가늘게 잘라내어 사용합니다. 알로에 베라는 집에서도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 알루미늄 염소수화물 (Aluminium Chlorhydrate)
제한제, 냄새 제거제, 세정제, 수렴제 합성 파우더, 가장 흔한 탈취제와 땀 흡수제입니다.
- 알마 추출물 (Alma Extract)
컨디셔닝제 알마 열매로 부터 추출, 인도의 전통 약초로 쓰이며, 비타민 C가 많은 식물입니다.
- 알코올 (Alcohol)
수렴제, 용해제 포도당, 설탕과 다른 이산화합물 물질들과 합성적으로 효소분해되어 생성, 에탄올이나 에틸 알코올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야자수 씨핵 지방산 (Palm Kermel Fatty Acid)
연화제, 스킨 컨디셔닝제 아프리카에서 나는 야자수 나무의 씨핵에서 나는 오일, 코코넛 오일과 가장 유사하며, 천연비누로 맨 처음 사용된 물질입니다.
- 양상추 추출물 (Lettuce Extract)
피부 진정제 양상추 잎에서 추출, 비타민과 철분 함량이 높아 불면증 치료에 전통적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이외에도 화상의 진통을 경감시키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 양아욱 뿌리 추출물 (Marshmallow Root Extract)
자정제, 유연제 양아욱의 뿌리에서 추출 이 식물의 치료 효과는 BC 9세기에 알려졌고 그리스에서는 약재로 널리 쓰여왔습니다. 전통적으로 치통을 치료하기 위해 씹기도 하였습니다.
- 에치나 퍼르퓨어러 (Echina Purpurea)
유연제 수레 국화과의 뿌리에서 추출, 수레국화과로 예로부터 많은 질병으로 인해 가장 널리 쓰였던 식물입니다.
- 에틸 브라실레이트 (Ethylene Brassylate)
향료, 냄새 차단제 혼합향 제품에도 사용되어집니다.
- 에틸파라벤 (Ethylparaben)
방부제 에틸 알코올과 P - 하이드록시 벤졸산으로 부터 합성, 부틸파라벤을 참조하세요.
- 염산 (Hydrochroliric Acid)
연화제, 피부 유연제 자연 금속산, 피부의 산도를 맞추기 위해 아주 소량이 쓰입니다.
- 염화 나트륨 (Sodium Chloride)
안정제, 점도 조절제 해양이나 지상에서 자연 채굴, 우리가 흔히 식생활에서 볼 수 있는 소금입니다.
- 오렌지 과일 (Orange Fruit)
수렴제 오렌지 나무의 열매, 비타민 A,B,C를 함유하고 있으며, 칙칙하고 지성인 피부 상태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오렌지 꽃 오일 (Orange Flower Oil)
향료, 원액 오일 신 오렌지 나무에서 증류된 원액 오일이며, 주로 튀니지, 이탈리아 프랑스 원산지 네롤리 오일로 알려져 있으며, 아로마 테라피에서 항 우울증이나 진정제로 사용됩니다.
- 오렌지 오일 (Orange Oil)
향료, 유화제 잘 익은 오렌지의 신선한 껍질에서 얻은 원액 오일 건강한 피부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건성 피부에 효과적인 보습제 입니다.
- 오렌지 왁스 (Orange Wax)
수렴제오렌지 나무의 열매, 피부의 과다 피지를 없애는데 이용되며, 기름지거나 노화된 피부에 잘 맞습니다.
- 오리자놀 (Oryzanol)
피부 진정제 쌀겨, 옥수수, 보리 오일에서 추출 천연자외선 차단제로 쓰이는 백색의 냄새없는 파우더 입니다
- 오이 추출물 (Cucumber Extract)
수렴제, 유연제 오이의 자연 추출물, 오이는 15세기부터 열을 빼앗고, 깨끗이 세정하는 특성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오일의 산도는 피부의 산도와 비슷해서 이 둘은 친화성이 높습니다.
- 오일바늄 오일 (Oilbanum Oil)
향수 유향 나무의 껍데기에서 추출, 유황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기를 회복해주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얼굴 팩이나 향수의 주요 원료이기도 합니다.
- 옥수수 녹말 (Corn Starch)
흡수제 옥수수의 천연 녹말로 부터 얻어짐, 인간은 6000년 동안이나 옥수수를 식품으로 이용해 왔습니다. 옥수수 녹말은 콘 플라워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음식으로도 널리 쓰입니다.
- 옥수수 녹말 (Maize Starch)
흡수제, 팽창제, 각질 제거제 옥수수로부터 나오는 자연산 녹말 옥수수는 식품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또한 수년동안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흡수하며 화장품을 발랐을 때 매트한 느낌을 남기게 합니다.
- 옥수수 오일 (Corn Oil)
유화제 옥수수를 적셔 빻아 얻어진 정제된 오일, 멕시코산으로 라놀린 산과 베타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 옥틸 도데실 스테아로일 스테아레이트 (Octyl Dodecyl Stearoyl Stearate)
피부 컨디셔닝제 옥틸 오데카놀과 스테아릭 산으로 부터 나오는 합성 물질, 색조 화장 제품에 쓰입니다.
- 옥틸 도데카놀 (Octyl Dodecanol)
유화제 끈적거리지 않는 유화제로 퍼짐성이 좋습니다. 립스틱이나 립스틱과 비슷한 제품들에 있어서 색조가 고루 퍼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 옥틸 디메틸 파마 (Octyl Dimethyl Paba)
적외선 B의 차단제 비타민 B의 복합물로부터 나오는 합성 물질, 다른 자외선 차단 제품과 같이 쓰여 해로운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옥틸 메톡시 신나메이트 (Octyl Methoxy Cinaamate)
적외선 B의 차단제 방수 자외선 차단제에 쓰이며 연화제 특성이 있습니다.
- 옥틸 살리실레이트 (Octyl Salicylate)
적외선 B의 차단제 아스피린의 주요 원료인 살리실산으로 부터 나오는 합성 물질, 높은 강도의 SPF의 제품에 쓰이며, 벤조페논-3(Benzophenone-3)의 용해제로 쓰입니다.
- 옥틸 팔미테이트 (Octyl Palmitate)
유화제 정제된 야자수유에서 생성, 자외선 차단 제품에 쓰입니다.
- 올리브 스톤 알갱이 (Oilve Stone Granule)
각질 제거제 지중해에서 자라는 잘익은 올리브 알갱이 고전에서 올리브는 선과 순수의 상징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음식 원료나 화장품의 원료로 알려져 왔습니다.
- 올리브 오일 (Olive Oil)
유화제 올리브나무의 잘 익은 열매에서 추출, 헤어 토닉이나 피부 윤활제로 사용되어지며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것을 낫게해 줍니다.
- 요소 (Urea)
습윤제, 보습제 암모니아와 탄소 이산화물에서 추출, 단백질 물질 대사 물질로 피부의 보습 상태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용담뿌리 추출물 (Gentian extract)
수렴제 용담속 식물의 연노란색 뿌리, 일리야의 왕이 이 식물은 열을 가라앉히는 특성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 왕의 이름을 따 지어진 쓴 허브 식물입니다.
- 용설란 추출물 (Agave Extract)
계면 활성제, 연결제, 풀, 아메리카의 온대 지방에서 주로 발견되어지는 알로에 용설란에서 추출, 커뮤니티 트레이드에 의해 멕시코에서 들여왔습니다.
- 우엉뿌리 추출물 (Burdock Root Extract)
세정제 우엉 뿌리에서 추출, 피부상처, 피부궤양, 습진, 마른 버짐을 치료하는데 쓰여왔습니다. 모발이 자라는데 좋은 것으로 평판이 나있습니다.
- 울트라 마린 레드 (Ultramarine Red)
빨강 색소 색조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 울트라 마린 바이올렛 (Ultramarine Violet)
파랑, 분홍 색소 합성 물질 색조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 울트라 마린 블루 (Ultramarine Blue)
파랑 색소 합성 물질 색조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 원액 오일 (Essential Oil)
향료 자연 식물의 추출 오일, 이들은 다양한 식물들에서 얻은 불안정한 오일입니다. 오래 전부터 방부제로 쓰여왔으며, 항균작용이 뛰어납니다. 이런 특성들로 인해 아로마세라피에서 널리 활용됩니다.
- 유산 (Lactic Acid)
피부 컨디셔닝제, 보습제, 산 조절제 발효된 설탕에서 추출하는 무색 무취의 용액, 자연 보습 요소로 피부 표면에서 발견되어 집니다
- 유칼립투스 오일 (Eucalyptus Oil)
향료, 원액 오일 호두 고무 나무라고 불리는 여러 종류의 유칼립투스에서 나온 오일 상처를 치유하는데 중국에서 널리 이용되었으며 또한 효과적인 방부제이기도 합니다.
- 윤활제 (Propylene Glycol )
습윤제, 유화제 물을 제외하고 가장 흔한 습기 전달제로 크림이나 로션이 피부에 퍼지는 성질을 높여 줍니다.
- 이소 라우레스 -6 (Isolaureth-6)
연화제 라우릭 산과 코코넛 오일에서 합성, 모발 제품에 유용합니다.
- 이소 스테아릴 알코올 (Isostearyl Alcohol)
연화제, 계면 활성제, 염료 분산제 천연산 라놀린으로 부터 합성, 변화 다양한 라놀린의 한 부분으로써 립스틱이나 크림 로션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 이소 프로필 알코올 (Isopropyl Alcohol)
용해제, 수렴제 합성적으로 생산 과다한 피지를 분해함으로써 피부의 미끈거림을 막아줍니다.
- 이소 프로필 이소 스테아레이트 (Isopropyl Isostearate)
연화제, 피부 컨디셔닝제 캐스터 오일에서 추출, 윤활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로 하여금 과다하게 영양을 잃는 것을 막아줍니다.
- 이소 프로필 팔미테이트 (Isopropyl Palmitate)
연화제 식물유로부터 나오는 야자수 오일의 산으로부터 합성되는 기름진 액제 안정적이나 무취, 무색의 오일로써 많은 화장품 원료의 매개체로 작용합니다.
- 이소에틸 알토올 (Isocetyl Alcohol)
연화제 팜오일에서 나는 세틸 알코올로부터 합성 미끈거리는 느낌을 주지 않으며 또한 향료나 색소들의 용해제로 쓰입니다.
- 이소프로필 미리스테이트 (Isopropyl Myristate)
연화제 코코넛 오일에서 나오는 미리스틱산에서 합성, 로션이나 크림이 피부에 잘 펴 발라지도록 도와주는 무색 무취의 원료입니다.
- 일랑일랑 오일 (Ylang Ylang Oil)
향료, 원액 오일 적도 아시아산인 일랑 일랑 나무의 꽃에서 추출, 아로마세라피에서 항우울제와 최음제로 유명합니다. 피부를 지성이나 건성 다 사용가능하며 피지발란스를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잇꽃 오일 (Safflower Oil)
유화제 잇꽃 씨에서 추출한 오일 노란색을 띄어 고대 이후로 색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부드러운 유화제로 스킨 케어나 요리에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 잎꼭지 오일 (Petitgrain Oil)
향료, 원액오일 쓴 오렌지과 나무의 가지와 잎에서 추출, 여드름성 피부나 지성피부에 좋습니다
자
- 자몽 오일 (Grapefruit Oil)
향료, 원액 오일 신선한 자몽의 껍질에서 추출, 기분침체, 두통, 스트레스등을 덜기 위한 아로마세라피로도 쓰입니다.
- 자몽 추출물 (Grapefruit extract)
리후레싱 토너 자몽의 과육에서 추출, 자몽은 다른 감귤류의 나무들과 같은 요소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같은 방법으로 쓰여져 왔습니다.
- 자몽씨 추출물 (Grapefruit Seed Extract)
방부제 자몽의 씨에서 추출, 자몽의 이름은 포도송이처럼 자라는데서 유래하였습니다. 셀룰라이트나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쓰여왔습니다.
- 자색 201호 (Ext D&C Violet No 2)
보라색 색소 외용 약품이나, 화장품으로 쓰이도록 승인된 원료입니다.
- 잡종 해바라기 씨 오일 (Hybrid Sunflower Seed Oil)
연화제 높은 함량의 올레인 산을 함유하고 있는 잡종의 해바라기 씨 오일, 색깔의 변색과 냄새의 퇴색을 일으키는 산화 작용에 매우 안정적인 올레인산이 훌륭한 작용을 합니다.
- 장미 열매 오일 (Rose Hips Oil)
유화제 장미 열매의 씨에서 추출 장미 열매에는 오렌지의 10배나 되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이 오일은 특히 건성 피부에 좋은 유화제 입니다.
- 장미 열매 추출물 (Rose Hips Extract)
수렴제, 유화제, 비타민 C의 원료 개장미로도 널리 알려진 야생 장미의 성숙한 열매에서 추출 영국에서는 4,000년 이상동안 장미 열매 추출물을 피부에 사용해 왔습니다.
- 장미 오일 (Rose Oil)
향, 원액 오일, 유화제, 수렴제 장미 꽃에서 추출한 오일 장미 오일은 아로마세라피에서 최음제와 회춘제로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이 오일은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에 적당합니다.
- 장미수 (Rose Water)
향, 진정제, 후레시너 장미 꽃자루와 꽃잎에서 추출, 장미수는 10세기경에 처음 사용되어졌습니다. 미국 인디안들은 장미 꽃잎을 빗물에 적셔 아픈 눈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사용해왔습니다. 장미수는 메이크업을 지우는 세정제로도 사용되어집니다.
- 적색 218호 (D&C Red No 27)
적색 합성 색소
- 정제된 아보카도 (Avocado Unsaponifiables)
연화제,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정제된 아보카도 오일에서 추출, 적어도 400년동안 멕시코의 여인들은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보습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 정향나무 기름 (Bay Oil)
아프터쉐이브 로션, 향수와 헤어 로션의 수렴제 서인도에서 나는 월계수 나무의 잎으로부터 증류 추출, 향수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 제도우리 오일 (Zedoary Oil)
향료, 원액오일 인도 스리랑카산 생강과의 약초에서 추출, 한의학의 전통적 구성 요소로, 생강 오일과 비슷하여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어 집니다.
- 제라늄 오일 (Geranium Oil)
향료, 원액 오일 제라늄의 꽃과 잎에서 추출, 고대 문명인들은 제라늄을 강력한 약초로 여겼으며,수렴작용과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 제올라이트 (Zeolite)
온화제 합성 물질 혹은 미네랄 파생물, 물에 닿았을 때 열을 내어 피부에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 제팬 왁스 (Japan Wax)
접합제, 점성 조절제 일본산 나무의 과일에서 추출한 왁스, 마스카라에 종종 사용되어지며 밀랍의 대체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 젤라틴 (Gelatin)
피포제, 접합제, 부유제 정제된 자연단백질로 소과 동물의 뼈나 등 피부에서 추출됨, 영국이 아닌 다른 곳에서 나옵니다
- 조롱나무 증류수 (Witch Hazel Distillate)
수렴제, 피부 진정제 조롱 나무의 껍질, 잔가지, 나뭇잎에서 증류 예부터 북미 인디안들은 화상과 염증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이 식물을 사용해 왔습니다.
- 조롱나무 추출물 (Witch Hazel Extract)
수렴제, 피부 진정제 조롱 나무의 껍질, 잔가지, 나뭇잎에서 추출 / 가벼운 화상이나 일광욕에 의한 화상에 좋아 오랫동안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좁쌀풀 추출물 (Euphrasia Extract)
피부 진정제, 수렴제 좁쌀풀에서 추출 눈을 밝게 해주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쥬니퍼 오일 (Juniper Oil)
향료, 수렴제 쥬니퍼 관목의 과일을 증류하여 추출, 아로마세라피로 널리 이용되어지고 있으며, 여드름, 습진, 셀루라이트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지랍 (Ozokerite)
안정제, 연결제, 강화제 천연 왁스 물질, 무정형의 밀랍모양의 물질인 세레신을 만들기 위해 정제된 형태로 밀랍 대용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 질산화 불소 (Boron Nitiride)
팽창제 피부에 잘 펴발라지게 하고 화장품의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차
- 차-젖산염 (Tea-Lactate)
피부 컨디셔닝제, 산 조절제 젖산염에서 합성 피부의 보습 상태를 조절하는 보습제의 역할도 합니다.
- 참기름 (Sesame Oil)
연화제, 자외선 차단제, 항산화제 참깨에서 추출,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에 해가 되는 모든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이 오일은 썬 케어 제품에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 천연 보습인자 (NATURAL MOIST-URIZING FACTOR)
보습 피부표면에 수분을 끌어들이는 단백질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표피의 각질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세포간 지질내의 유분에 둘러싸여 있으며 표피의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질층의 천연 보습인자는 노화, 외부자극, 잘못된 세안 등으로 손실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는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 청색 1호 (FD&C Blue No1)
파란 염료 음식이나 약품, 화장품에 쓰이도록 승인되어 있습니다.
카
- 카라게닌 (Carrageenan)
안정제, 점도 조절제 아일랜드 이끼, 치약이나 핸드크림에 쓰이며, 의학적으로도 피부를 부드럽게 합니다.
- 카라멜 (Caramel)
색소, 진정제 설탕 시럽에 열을 가해서 얻어지는 카라멜화 된 설탕, 화장품에 적갈색을 넣는 천연색소입니다.
- 카르나우바 왁스 (Carnauba Wax)
안정제, 점도 조절제 야자나무과의 추출, 카르나우바 왁스는 칸델리아 왁스와 아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둘은 전통적으로 딱딱한 화장품을 만드는데 주원료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카르다몸 오일 (Cardamom Oil)
향료, 원액 오일 인디아, 스리랑카, 중국에서 나는 생강과 식물의 잘 익은 마른 씨앗에서 추출, 3000년 동안 아시아에서 약재로 쓰여왔습니다. 생강과로 비슷한 열 발산 효과를 발휘합니다.
- 카모마일 오일 (Camomile Oil)
향료, 원액 오일, 진정제 국화과인 안테미스 노빌리스의 꽃머리에서 나오는 원액 오일, 곪는 것을 막아주는 요소인 비사보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카보머 (Carbomer)
안정제, 흡수제, 점도 조절제 아크릴 산으로 부터 합성되는 백색의 파우더, 각기 다른 등급의 카보머들이 서로 다른 형태와 다른 등급의 점도를 의미합니다.
- 카올린 (Kaolin)
흡수제, 팽창제 중국 남동쪽에 위치한 카올린 언덕에서 나오는 백 알루미늄 규산염에서 나오는 가루 중국 진흙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얼굴의 과다한 피지를 흡수하는데 좋습니다.
- 칸델리아 왁스 (Candelia Wax)
안정제, 고형제, 접합제 피극과 식물의 나무에서 얻어지는 왁스, 이 왁스는 식물의 전부분을 싸는 요소이며, 스틱형태의 화장품을 만
들때의 주요한 원료입니다.
- 칼륨 소르빈산염 (Potassium Sorbate)
방부제 소르빈산염에서 파생, 곰팡이와 효모의 성장을 막습니다.
- 칼슘 카보네이트 (Calcium Carbornate)
흡수제, 충전제, 연마제 천연 분필의 정제를 위해 합성적으로 생산되는 물질, 초크와 초석에서 나옵니다.
- 캄프리 추출물 (Comfrey Extract)
자연 첨가제 잎에서 추출, 곪은 것을 치료한다고 알려진 알란토인의 자연 원료입니다.
- 캔드 오렌지 껍질 (Canned Orange Peel)
수렴제, 각질 제거제, 결 첨가제 오렌지를 갈아 추출, 이 오렌지는 극동지방이 원산지이며, 비싸고 희귀한 식물로 17 세기가 될때까지 약재로 쓰이지 못했습니다.
- 캘프 추출물 (Kelp Extract)
피부 컨디셔닝제 다시마과의 대형 갈조류에서 추출, 북미 연안에서 발견되어지는 갈조류로 실리콘이 풍부하여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지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A, B, C, E 와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코카마이도 프로필 (Cocamidopropyl)
계면 활성제, 거품 강화제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 비누 성분이 없는 세정제로 샴푸와 세정제의 순도를 조절해 줍니다.
- 코카마이드 프로필 하이드록시 설테인 (Cocamidopropyl Hydroxysultaine)
계면 활성제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 샤워젤이나 거품목욕 부드러운 샴푸등에 널리 쓰입니다.
- 코카마이드 DEA (Cocamide DEA)
계면 활성제, 거품 강화제, 모발 컨디셔닝제 코코넛 오일에서의 합성 추출, 투명한 황색의 액체로 샴푸나 클렌저로 쓰입니다.
- 코카마이드 MEA (Cocamide MEA)
계면 활성제, 거품 강화제 코코넛 오일에서의 합성 추출, 샴푸나 클렌저로 많이 쓰입니다.
- 코코 글루사이드 (Coco Glucoside)
계면 활성제, 세정제, 거품 강화제 코코넛 알코올과 포도당에서 합성, 눈과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거품제입니다.
- 코코 암포 카르복시 글리시네이트 (Coco ampho carboxy glycinate)
계면 활성제, 유연제 코코넛 오일에서 합성, 부드러운 거품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노란 수용성의 액체입니다.
- 코코넛 산 (Coconut Acid)
유화제, 계면 활성제 , 유화제 코코넛 오일에서 나는 지방산의 혼합, 자연 비누의 대용으로 쓰입니다.
- 코코넛 오일 (Coconut Oil)
유화제, 모발 컨디셔닝제 인도네시아산 코코넛 열매의 씨핵에서 나오는 천연오일, 코코넛 오일은 모발로 하여금 수분을 함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모발의 윤기나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 코코아 버터 (Cocoa Butter)
연화제, 안정제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해 가나의 코코아 나무, 카카오의 볶은 씨에서 추출 폴리네시아에서는 전통적으로 여성들이 피부를 곱고 부드럽게 유지하기 위하여 생 코코아 버터로 마사지를 합니다.
- 콩기름 (Soybean Oil)
유화제, 컨디셔닝제, 용제 콩에서 추출한 엷은 노란색의 기름, 비누나, 샴푸, 목욕 오일에 널리 사용되어집니다.
- 크산탄 수지 (Xanthan Gum)
안정제, 점도 조절제 탄수화물의 미생물 발효에 의해 생겨난 자연 수지, 아이스크림과 같은 음식의 안정제로 널리 사용되어 집니다.
- 클로로필 (Chlorophyll)
초록색 염료 나무로 부터의 자연 추출물, 광합성에 관련된 주요소입니다
타
- 탈크 (Talc)
흡수제, 팽창제 미세한 천연 미네랄, 마그네슘 규산염으로 무취의 가볍고 부드러운 가루로 습기를 흡수하기 위해 녹말을 섞어 주로 사용됩니다.
- 테트라 부틸 알코올 (T-Butyl Alcohol)
용해제, 변성제 투명한 무색의 액체로 산업 용해제나 의약 용해제로 널리 사용되어 집니다.
- 토코페롤 (Tocopherol)
항산화제, 컨디셔닝제 비타민 E로도 알려져 있는 지용성 액체로 합성. 건성 피부의 탄력과 보습을 높여 주며 피부에 해가 되는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또한 항산화제의 특성을 갖고 있어 썬 제품에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 토코페롤 니코티네이트 (Tocopheryl Nicotinate)
자극제 토코페롤과 니코틴 산에서 합성, 노화된 피부에 특히 좋은 지용성의 노란색 액체입니다.
- 토코페롤 아세테이트 (Tocopheryl Acetate)
연화제, 항산화제 토코페롤 합성 파생, 토코페롤의 안정된 형태로 피부에 흡수되며 토코페롤로 바뀝니다.
- 트리데세트-9 (Trideceth-9)
연화제, 계면 활성제 젤이나 바디 스프레이등에 주로 사용되어집니다.
- 트리에탄올아민 (Triethanolamine)
산 조절제 제품의 산도를 조절하기 위해 지방산을 중화합니다.
- 티로신 (Tyrosine)
피부 컨디셔닝제 식물에서 추출한 아미노산 혹은 합성 파생, 화장품 크림이 피부로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해 사용되어집니다.
- 티타늄 이산화물 (Titanium Dioxide)
색소, 자외선 차단제 미네랄에서 자연적으로 발생, 화장품이나 페인트의 하얀 색소로 주로 사용되어 지며 자외선 차단제로도 사용되어 집니다.
- 티트리 오일 (Tea Tree Oil)
항균제, 치료제, 방부제 티트리 나무의 잎에서 추출, 오스트리아산으로 오랫동안 오스트리아에서는 이 나무를 방부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파
- 파라핀 (Paraffin)
연화제, 강화제 석유, 나무, 석탄에서 증류한 왁스 무색의 기름진 백색 액체이며, 또한 립스틱과 같이 주물로 뜨는 제품의 형태 강화제로 쓰입니다.
- 파슬리 (Parsley)
각질 제거제, 지성 피부 세정제 파슬리 허브의 잎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항산화제 작용도 합니다. 알러지 반응을 누그러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파슬리 (Ground Parsley)
항균 기능의 세정제 파슬리 허브의 갈은 잎 비타민 A, C 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먹는 허브로도 알려져 있으며, 또한 모발의 성장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판테놀 (Panthenol/Pro Vitamin B5)
피부와 모발의 컨디셔닝제, 보습제 신체의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B5의 초기 원소 판테놀은 보습과 발란스를 유지하는 컨디셔닝 효과로 인해 많은 제품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 페녹시에탄올 (Phenoxyethanol)
방부제 합성 오일 용액 방충제와 항균제로 쓰이고 또한 향수 염착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페릭페로시아나이트 (페르시안 블루) (Ferric Ferro Cyanide)
파란 염료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철에서 합성, 프로이센 블루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청산칼리 부분은 색깔 안에 갇혀 있으므로 무해합니다.
- 페퍼민트 오일 (Peppermint Oil)
향료, 원액 오일, 수렴제, 냉각제 원액오일은 페퍼민트의 잎에서부터 추출, 페퍼민트 오일은 오랫동안 치통을 치료하고 여드름이나 다른 피부병들을 치료한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 포도 주스 (Grape Juice)
스킨토너, 소프트너, 리후레쉬너 신선한 포도과육에서 추출, 포도는 4000년 전부터 이집트에서 처음 재배되기 시작했고, 시원하게 해주는 세정효과는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 폴리 글리세릴 메타크릴레이트 (Polyglyceryl Methacrylate)
안정제, 점도 조절제 글리세린과 메타크릴릭산에서 나온 합성 물질, 매우 부드러워서 윤활제로 쓰이기도 합니다.
- 폴리 글리세릴-4 올레산염 (Polyglyceryl-4 Oleate)
연화제 글리세린과 식물성 유지에서 나오는 합성 물질, 색조 화장품에 쓰입니다.
- 폴리 아크릴릭 산 (Polyacrylic Acid)
안정제, 점도 조절제 투명한 젤을 만드는데 쓰이거나 제품이 고르게 펴지는 것을 도와줍니다.
- 폴리 에틸렌 (Polyethylene)
각질 제거제 에틸렌의 반복적인 체인으로 이루어져 있는 합성물질, 색조 화장품에서 원료들의 연결제로 쓰인다.
- 폴리글리세릴 메타크릴레이트 (Polyglyceryl Methacrylate)
안정제 글리세린과 메타크릴릭산의 합성물질, 매우 순한 물질로 유화제로도 쓰입니다.
- 폴리글리세릴-3 메틸 글루코스 디스테아레이트 (Polyglyceryl-3 Methyl Glucose Distearate)
유화제 식물성, 스킨 크림에 쓰여 특히 좋으며 피부의 느낌을 좋게 합니다.
- 폴리메틸 메타크릴레이트 (Polymethyl Methacrylate)
유화제 많은 작은 물질들이 반복적으로 연결된 합성물질, 색조 화장품의 원료들의 연결 고리로 쓰이며, 피부에 달라붙는 느낌이 좋게 합니다.
- 폴리메틸 메타크릴레이트 (Polymethyl Methacrylate)
연화제 서로 반복적으로 연결된 합성 물질, 색조화장품에 연결제로 주로 쓰이며, 피부에 강한 접착력을 보입니다.
- 폴리솔베이트 (Polysorbate)
유화제, 컨디셔닝제 옥수수로부터 나오는 소비톨의 합성 물질 황색의 끈적임이 있는 수용성 액체입니다.
- 폴리아크릴릭 산 (Polyacrylic Acid)
강화제, 점도 조절제 제품을 잘 퍼지게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투명한 젤을 만드는데 쓰입니다.
- 폴리에틸렌 글리콜 (PEG-8)
계면활성제, 연화제, 보습제 샴푸의 컨디셔닝제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 폴리쿼터니윰 (Polyquaterium)
모발 컨디셔닝제 많은 미세한 물질들이 반복되어 연결되는 합성물질 샴푸나 샤워젤에 널리 쓰입니다.
- 프로필렌 글리콜 디카프릴레이트 (Propylene Glycol Dicaprylate/Dicaprate)
유화제 윤활유와 코코넛 오일 추출물로 합성, 액체 보습제로 피부에 피지를 남기지 않아 크림, 로션에 사용되어 집니다.
- 플로리다 해초 (Floridae Seaweed)
안정제, 점도 조절제, 유화제 해초, 아일랜드 이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보호제로 오랫동안 쓰여 왔습니다.
- 피마자 오일 (Castor Oil)
유화제 나무의 씨로부터 추출, 인도, 이집트, 중국에서 상처나 종기를 치유하는데 쓰여왔습니다. 이집트에서는 특히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데 쓰여왔습니다.
하
- 하우드 오일 (Howood Oil)
향료, 원액 오일 시나몬 캠포라라는 상록수의 잎에서 추출, 전염병 방지제로 쓰여 왔으며, 냄새 차단기능때문에 세정제, 비누 , 다른 가정용품에 흔히 사용되어 집니다.
- 하이드록시프로필 트리암모늄 클로라이드 (Guar Hydroxypropyl Trimonium Chloride)
컨디셔닝제 고무에서 추출, 컨디셔닝 샴푸로 쓰여 머리결이 좋아져서 빗질이 쉬워집니다.
- 합성 왁스 (Synthetic Wax)
연화제, 안정제, 접합제 탄화 수소에서 합성, 밀납과 같은 천연 왁스의 대체물로 많이 사용되어 집니다.
- 해초 (Algae)
유화제, 농화제 바다에서 재배, 일본인들은 해초가 영양분을 주는 특성 때문에 해초 목욕을 애용해 왔습니다.
- 해초 공기주머니 추출물 (Bladderwrack Extract)
보습제 해초의 종류인 푸크스속 해초에서 추출, 사무라이의 상류층 부인들은 이것이 그들에게 아름다운 모발을 준다고 믿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 해초 추출물 (Algae Extract)
진정제, 보습제, 보호제 많은 종류의 해초에서 추출,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한 자연 추출물로, 해초는 영양분이나 치료 효과 때문에 수백년전부터 이용되어 왔습니다
'대체에너지 사업 > 바이오 디젤 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에 아주까리기름이 직빵~ (0) | 2007.11.06 |
---|---|
신기한 피마자오일 찜질의 효능" (0) | 2007.11.06 |
피마자 유지 생산비밀 (0) | 2007.11.06 |
화상의 치료에 관하여 (0) | 2007.11.06 |
dhfl (0) | 2007.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