预报说,全国各旅游城市和景区全面展开假日旅游接待工作,民航、铁道、公路和水路客运、主要城市和景区景点住宿预定迅速攀升,其中部分地区已出现旅游人流热潮。今天,民航、铁路、公路客运、水路航运迎来了假日运输的第一个高峰。各类旅游产品和节庆活动相继登场,呈现出欢乐祥和的节日气氛。
今天下午1点,全国假日办和各地假日办的值班电话正式开通,开始接待和受理各类旅游投诉和咨询。
一、 主要城市和景区的情况
天津:市假日办精心筹划的以“渤海明珠呈美景,魅力天津展新姿”为主题的春光明媚:旅游节会之旅、春意盎然:山乡古镇之旅、春潮涌动:滨海渔家之旅、春和景明:海河亲水之旅、春风和煦:都市休闲之旅五大系列旅游活动陆续揭开了面纱,迎接游客的到来。
沈阳:“黄金周”出行热潮已经到来。从沈阳桃仙国际机场提供的信息,今天从沈阳飞往国内各主要旅游城市和日本的航班均已爆满。
哈尔滨:随着“五一”黄金周客运高峰的到来,市公路客运总站积极运作,提高运力。“五一”期间将发出班车2.1万台次,其中加车2000余台次,并准备200台备班车,根据各条线路客流随时加发班车。
南京:近几天来,全市餐饮业异常火爆,旅游团队、
杭州:黄金周交通运输已全面启动,铁路、公路、航空运力准备充分,黄金周期间,预计将加开5300个班次。为缓解景区交通压力,杭州交警开始对本地车进景区分单双号管制。灵隐寺设立 “游客服务中心”,由僧人免费讲解,遏制了“野导”顽疾。
重庆:由于渝怀铁路的全线开通,黔江、武隆等乌江画廊沿线景区出现持续升温,据重庆火车站消息,重庆至秀山、怀化5月3日前的车票已经销售一空。
贵阳:今天贵阳火车站出现乘客高峰,预计运送游客将达2.8—3万人,其中直通客流1万人左右。客流组成以旅游和探亲客流为主体,铁道方面已做好全面准备。据贵阳铁路局预计,5月1日也将是客流高峰。
遵义:全市黄金周的旅游接待工作一切准备就绪。各旅行社均有能力接待团队和散客,住宿预定入住率较高,市中心城区的入住率平均在60%左右,旅游热点地赤水的入住率5月2日至4日达100%,其它时间也已在70%以上。
同里古镇:景区黄金周各项准备工作已全部到位,今年“五一”黄金周呈现出节日气氛浓厚、旅游活动多样的特点,个旅游服务接待单位积极准备,员工精神面貌振作。
千岛湖:从上海、杭州及周边城市的自助游、自驾车游客今天已陆续进入千岛湖风景区,各景点呈现较为火热的局面。景区内各接待服务单位有序接待游客。预计明天游客还会继续增多。
庐山:今天,庐山管理局党委、管理局主要领导带队有关部门,分别到景区点、旅游接待单位进行检查督导。公安、综合执法、 环保环卫、旅游等部门进一步落实黄金周各项接待服务工作,做好安全、环境、服务、管理等工作。
曲阜三孔:千名自愿者服务“五一”黄金周启动仪式隆重举行。黄金周期间,千名自愿者将在三孔、六艺城等景区,为来曲阜的游客提供旅游咨询等各项服务。
武当山:景区假日旅游的各项准备工作已基本就绪,景区突发事件应急中心、青年志愿者服务队、假日综合协调中心、旅游咨询、投诉站等服务单位的前期准备工作已全部到位。景区各项收费标准已在游客中心、售票大厅及山门口大型电子显示屏上进行了公示,以确保广大游客明白消费。
华山:黄金周各项准备工作已全部就绪。为保证节日期间的物资供应,华山主峰区各经营单位准备了充足的食品、饮用水及旅游用品;各宾馆饭店对客房、餐厅及游客集中地进行了全面消毒,并备足了物资用品。参加黄金周值勤的工作人员已就位。
二、旅游交通和住宿情况
信息显示,今天民航和铁路运输已达到高峰,部分旅游城市和景区黄金周前期住宿预订已超过八成。
民航方面:今天,全国各大中城市飞往各主要旅游城市的航班载客率都在80%以上。5月1日,深圳、重庆、厦门、武汉、长沙、沈阳至海口,上海、南京、天津、沈阳、大连、厦门、武汉、海口至桂林,天津、沈阳、无锡、厦门、南昌、武汉、长沙、海口、贵阳至昆明,广州、长沙、沈阳、南京至张家界等热点旅游线路民航客票预定超过90%。
铁路方面:全国各车站铁路客票预定仍在增加。5月1日,沈阳、长春、南京、黄山、南昌、青岛、长沙、广州、深圳至北京,广州、深圳、重庆、西安、沈阳、大连、长春、秦皇岛、南昌、洛阳、长沙至上海,青岛、长沙、沈阳、秦皇岛、宁波、南昌至广州等热点线路直快以上客票已经售罄。除此之外,其他各方面客票均可预订。
住宿方面:黄金周前期住宿预定超过70%的城市和景区主要有:厦门、洛阳、韶山、普陀山、乌镇、武夷山、泰宁、庐山、井冈山、曲阜三孔、云台山、嵩山少林、武当山、敦煌莫高窟,其中预定达到80%的景区有普陀山、曲阜三孔、云台山。
중국뉴스넷 4월 30일의 전 전국휴가여행부서간협조회의 사무실의 오늘밤 선포하여 2007년의 “5.1노동절”의 골든위크의 제7번째 여행의 정보의 예보가 말하기를, 각지의 휴일의 준비가 충분히 자리를 잡으며, 여행 시장에서 처음으로 열기가 나타난다. 동시에, 민항과 철도 수송은 오늘 이미 절정에 이르고, 부분 관광 도시와 관광지의 골든위크의 초기의 숙박은 예약하여 이미 80%를 초과한다.
예보가 말하기를, 전국 각 관광 도시와 관광지에서 전면적으로 휴일의 여행을 펴 작업을 접대하고, 민항, 철도, 도로와 수로 여객 운송, 주요도시와 관광지 관광지의 숙박 예약은 신속하게 상승하며, 그 중 일부 지역에 이미 여행의 인파 열기가 나타난다. 오늘, 민항, 철도, 도로 여객 운송, 수로 해상 운송이 휴일의 운송의 제1번째의 정상을 맞이한다. 각종 여행 상품과 명절 활동이 연달아 무대에 등장하고, 즐겁고 화목한 경축일의 분위기를 나타낸다.
오늘 오후 1시, 전국 휴일상담소와 각지의 휴일상담소의 당직의 전화가 정식으로 개통되고, 각종 여행의 신고와 자문을 접대와 수리하기 시작한다.
1, 주요도시와 관광지의 상황
톈진:시 휴일상담소는 공들여 계획하는 것이 “보하이의 야광주는 아름다운 경치, 매력의 톈진전의 신 모습을”띠는 것으로서 주제를 위해서 봄빛이 무르익는다: 기념회의 여행하고, 봄 기운이 완연하는 것을 여행한다: 산촌 구진의 여행, 봄철 조수가 용솟음친다: 빈하이의 어민의 여행, 봄에 경치와 하이허는 물의 여행에 입맞추고, 봄바람이 따사로운 것 안다:: 도시는 한가한 여행의 5 대 시리즈 여행 활동이 계속하여 베일을 벗기며, 여행객의 도래를 맞이한다.
선양:“골든위크”의 외출의 열기가 이미 오였다. 선양 복숭아 신선 국제공항에 제공한 정보에서, 오늘 선양에서 국내의 각 주요 관광 도시와 일본을 날아 간 운항편이 모두 이미 만원이 된다.
하얼빈: “5.1노동절”의 골든위크의 여객 운송 정상의 도래에 따라, 시 도로 여객 운송 중앙역에서 적극적으로 작동하고, 운수력을 향상시킨다. “5.1노동절”의 기간에 통근차 2.1만대를 보낼 필요가 없고, 그 중에 차 2000 여대를 더하고, 그리고 200대 통근차를 준비하며, 각 노선 승객 유동량에 근거하여 수시로 통근차를 발행하는 것을 더한다.
난징:요 며칠 이래, 전 시 요식업은 대단히 불 같아, 단체관광단,
항저우:골든위크의 교통 운송이 이미 전면적으로 시동되고, 철도, 도로, 항공 운수력이 충분히 준비하고, 골든위크 기간에, 5300개의 순번을 늘릴 필요가 없은 것으로 예상된다. 관광지 교통 압력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항저우의 교통 경찰은 본토에 대한 차를 시작하여 관광지에 들어가 간단한 짝수 번호의 통제로 나눈다. 링인쓰의 설립 “여행객 서비스 센터”, 승려가 무료로 설명은, “제멋대로인 감독”의 난치병을 억제한다.
충칭:충칭에서 철도의 전 노선을 품어 개통되기 때문이고, 쳰쟝강, 무융등 우장 화랑 연선 관광지에서 나타나 지속적으로 열기가 오르고, 충칭의 기차역 소식에 따르면, 충칭에 우수한 산, 화이화까지 5월 3일의 전의 차표가 이미 불티나게 팔리였다.
구이양:오늘 구이양 기차역에 승객 가오펑이 나타나고, 여행객을 운송하여 2.8-3의 만명에 달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예상되고, 그 중 직통 승객 유동량의 1만의명 가량. 승객 유동량의 구성은 여행과 친척 방문의 승객 유동량을 주체로 , 철도 분야가 이미 전면 준비를 한다. 구이양 철도국의 예상에 따르면, 5월 1일이 또한 승객 러시아워일 필요가 없을 것이다.
쭌이:전 시의 골든위크의 여행은 작업 모든 것 준비를 접대하여 자리가 잡힌다. 각 여행사는 모두 능력이 있고, 숙박 예약의 입주율은 비교적 높고, 시 중심 시가지의 입주율의 평균이 60% 가량이며, 유명 관광지의 땅의 츠수이의 입주율이 5월 2일 내지 4일 100%를 도달하며, 기타 시간도 이미 70% 이상이었다.
퉁리 구진: 관광지의 골든위크의 각종 준비작업이 이미 전부 자리를 잡고, 올해 “5.1노동절”의 골든위크에 경축일의 분위기는 농후하고, 여행 활동이 다양한 특징을 나타내며, 개 여행 서비스 접대 단위가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직원 정신적 면모. 분발한다
첸다오호: 상하이에서, 항저우 및 주변 도시의 자유여행, 자가용 여행객은 오늘 이미 계속하여 첸다오호 관광지에 진입하고, 각 관광지에서 비교적 왕성한 국면이 나타난다. 관광지 안에 각각 서비스의 단위를 질서 정연하게 여행객을 접대한다. 내일 여행객이 또한 계속 증가할 수 있은 것으로 예상된다.
루산:오늘, 루산의 관리국 당위원회, 관리국 주요 지도자의 인솔의 관련 부처, 각각 관광지의 점, 여행의 접대 단위에서 검사를 하여 감독 지도한다. 공안, 종합 법 집행, 환경보호 환경위생, 여행 등 부문이 한층 골든위크를 실시하고 각 항목은 서비스업을 접대하며, 안전 환경, 서비스, 관리, 등 작업을 해낸다.
곡부삼공: 천명은자원자 서비스의 “5.1노동절”의 골든위크에 의식을 시작하여 성대하게 거행된다. 골든위크 기간, 천명자원자는 3개 있을 필요가 없어, 6 예술의 도시 등 관광지, 곡부에 온 여행객에게 여행의 자문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당산: 관광지 휴일의 여행의 각종 준비작업이 이미 기본적으로 자리가 잡히고, 관광지 돌발사건의 응급조치의 중심, 청년봉사자 서비스팀, 휴일의 종합의 중심, 여행 자문, 신고센터 등 서비스의 단위를 조정한 초기의 준비 작업이 이미 전부 자리를 잡는다. 관광지의 각종 요금 기준은 이미 여행객 중심, 매표홀 및 산 입구의 대형 전자 모니터에서 공시를 진행하고, 광범위한 여행객이 소비를 이해하는 것 확실히 보장한다.
화산:골든위크의 각종 준비작업이 이미 전부 자리가 잡힌다. 보증의 경축일 기간의 물자의 공급을 위해서, 화산 최고봉 지역의 각 경영업체는 충분한 식품, 음료수 및 여행 용품을 준비한다; 각 호텔에서 객실, 식당 및 여행객 집중지역에 대해 전면 소독을 진행하며, 그리고 물자 용품을 충분히 준비된다. 골든위크의 당직에 참가한 직원이 이미 자리를 잡는다.
2, 여행 교통과 숙박 상황
정보는 나타내고, 오늘 민항과 철도 수송은 이미 절정에 이르고, 부분 관광 도시와 관광지의 골든위크의 초기의 숙박은 예약하여 이미 80%를 초과한다.
민항 분야: 오늘, 전국 각 대중도시에서 각 주요 관광 도시로 비행기를 타고 간 운항편 여객 탑승율이 모두 80% 이상이었다. 5월 1일, 선전, 충칭, 샤먼, 우한, 창사, 선양 하이커우까지, 상하이, 난징, 톈진, 선양, 다롄, 샤먼, 우한, 하이커우 구이린까지, 톈진, 선양, 우시, 샤먼, 난창, 우한, 창사, 하이커우, 구이양 쿤밍까지, 광저우, 창사 난징의.
철도 분야: 전국 각 정거장 철도 승차권은 예정하여 아직 증가되고 있다. 5월 1일, 선양, 창춘, 난징, 황산, 난창, 칭다오, 창사, 광저우, 선전 베이징까지, 광저우, 선전, 충칭, 시안, 선양, 다롄, 창춘, 친황다오, 난창, 뤄양, 창사 상하이까지, 칭다오, 창사, 선양, 친황다오, 난창의 이 밖에, 기타 각 분야 승차권이 모두 예약할 수 있다.
숙박 분야: 골든위크의 초기에 숙박하여 70%를 초과한 도시와 관광지에서 주로 있으려고 예정한다: 샤먼, 뤄양, 사오산, 푸퉈산, 우진, 우이산, 타이닝, 루산, 징강산, 곡부삼공, 윈타이산, 숭산 소림, 우당산, 돈황막고굴에, 그 중 80%에 이르려고 예정한 관광지에서 푸퉈산, 곡부삼공, 윈타이산이 있다.
'중국소식 > 중국 무역,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북삼성 각도시별 일기예보 (0) | 2007.05.01 |
---|---|
五一期间在天安门参观升旗者须接受安检 / (0) | 2007.05.01 |
[스크랩] 중국 최고의 연휴 5.1절의 모습 (0) | 2007.05.01 |
“五一”黄金周到来 北京站旅客流量大增 (0) | 2007.05.01 |
나체로 영업나선 택시 /裸体车模 (0) | 2007.05.01 |